2024년07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 책/독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립 김근태기념도서관 <문학청년, 김근태> 상설 전시 오픈
등록날짜 [ 2024년02월14일 12시47분 ]


도봉구립 김근태기념도서관(관장 박현숙)은 상설 전시실(기억곳) 3층에 <문학청년, 김근태>를 2월 14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故 김근태 선생의 기록물을 공개·활용하여 시민들에게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

개편된 전시 <문학청년, 김근태>는 그가 가족들과 주고받은 편지, 평소 즐겨 읽었던 도서와 투옥 중 고문 후유증으로 긴 글은 읽지 못했지만 유일하게 읽을 수 있었던 시집, 다양한 문인들과 활발하게 교류한 기록과 집필 저서 등 30여 점을 통해 그의 삶에서 문학이 가지는 의미와 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활동상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기억곳 1층 <김근태 선생이 걸어온 길>, 2층 <정치 민주화의 길>과 함께 2024년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3월부터 김근태기념도서관은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문화인력 양성을 통해 선발된 시민 도슨트들이 풍부하고 이해하기 쉬운 전시해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도봉구통합도서관 및 공공예약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김근태기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봉구 김근태기념도서관은 故 김근태 선생의 민주주의와 인권에 대한 뜻을 기억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실현하는 민주주의·인권 특화 도서관'이라는 비전 아래 운영된다. 김근태기념도서관은 민주주의와 관련된 기록물을 보존·전시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의 기능을 겸하는 ‘라키비움형 도서관’이자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한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휴관이다.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가 지원하는 독서모임 참여자 모집 (2024-03-12 16:34:52)
노원구립도서관 도서 대출·반납 편리해진다 (2024-01-09 17:26:19)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 대...
도봉구, 현장에서 작동하는 ‘...
도봉구, 국제 ESD 청소년 프로...
“실현되지 못한 아이디어에 새...
김근태기념도서관 민주주의·인...
오언석 도봉구청장, ‘도봉 썸...
도봉구, 19세 청년에게 교육 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