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하계동에 목공예체험장·공원 조성
등록날짜 [ 2023년09월27일 10시20분 ]
새솔공원과 목공예체험장 조성 전과 후의 모습.[사진=노원구청 제공]


순환산책로, 초화원 갖춘 새솔공원
10월 상계·수락산 목공예체험장 개장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하계동 불암산 자락 산림훼손지에 목공예체험장과 새솔공원을 개장했다.
불암산 목공예체험장과 새솔공원이 위치한 곳은 서라벌고등학교 건너편 하계동 9-8번지 일대로, 이곳은 화원으로 사용하던 비닐하우스와 고물상 등 무허가건물이 난립하며 방치되었던 곳이다. 

구는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공원) 보상사업을 통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토지보상을 마친 후 지장물을 철거하고 주민들의 휴식공간 조성에 나선 것.
새솔공원 주변에 산철쭉, 소나무, 삼색 조팝나무, 황매화, 청 단풍 등을 심고, 기존 숲 산책로와 연결했다. 산자락이라 골짜기 형성부에는 흙막이, 생태 보 등 사방사업도 2개소 완료했다.
구는 주민이 즐겨 찾는 녹색 커뮤니티 마당을 목표로 공원 내 다양한 시설들을 마련했다. 

목공예체험장과 더불어 233㎡의 잔디마당, 157㎡의 초화원, 그리고 그것을 둘러싼 131m의 순환산책로가 있다. 휴게공간 2곳과 자전거, 롤러마사지, 허리 돌리기 등 가볍게 생활운동 할 수 있는 운동공간도 마련했다.

불암산 목공예 체험장 수업 모습[사진=노원구청 제공]


또한, 새솔공원은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 등 다목적 공간이 되어 줄 전망이다. 특히 구는 목공예체험장과 연계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 건축물과 어우러지는 자연 친화적 공원 환경을 목표로 했다.
불암산 목공예체험장에서는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목공예품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체험 목공 ▶실용 목공으로 나뉜다. 
체험 목공은 초등학생 이상 개인과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비교적 만들기 쉬운 원목 독서대, 강아지 책꽂이, 커피 캐리어 중 선택해 만들어 볼 수 있다.
실용 목공은 고등학생 이상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전동드릴, 우드 버닝, 전동 샌다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사각 트레이를 만든다. 작업이 힘들어 되도록 2인 이상 함께할 것을 권장한다.
목공예체험장은 9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이 기간에는 무료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1회당 체험 인원은 최대 8명,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체험장 운영시간은 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다. 
정상운영되는 11월부터는 품목에 따라 재료비와 사용료를 체험 당일 카드로 결제해야 한다.

이외에도 지역 내 목예체험시설로 화랑대 철도공원 내 ‘공릉 목공예체험장(목예원)’과 만3세~7세 영유아 등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나무상상상놀이터’, 장소‧기구 등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공릉동목예공방’이 있다. 

또한 ‘상계 목공예체험장(동일로237길 91)’과 ‘수락산 목공예체험장(상계동 132-3)’도 새롭게 문을 열며, 내달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오승록 구청장은 “오랜 기간 방치돼오던 곳이,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원과 목공예체험장으로 탈바꿈했다”며 “새솔공원 및 불암산 목공예체험장과 더불어 공릉/상계/수락산 목공예체험장 등 지역 내 다양한 목예체험시설에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여가문화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2024 공동주택 지원에 나선다 (2024-02-06 15:34:50)
노원구 ‘언제든 기댈 수 있는 어른’ 멘토·멘티 첫 만남 (2023-06-08 11:35:58)
오기형 의원, 온라인 플랫폼의...
북부교육지원청, 독서 연계 학...
김재섭 의원, ‘김재섭과 함께...
비가 와도 창1동은 ‘단오하(夏...
도봉구, 이달 2번 지역문화예술...
도봉구, 돌봄 공백 대안 ‘우...
도봉구, 미래세대 위한 ESD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