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동네의원과 함께하는 어르신 건강동행사업 추진
만 65세 독거노인, 노인부부의 건강관리를 위한 맞춤형 방문 서비스 제공
등록날짜 [ 2023년04월11일 16시40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역 내 어르신들의 생활습관 개선 등 건강관리에 대한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네의원 11개소와 연계한 어르신 건강동행사업을 추진한다.

어르신 건강동행 사업은 만 65세 이상 만성질환 2개 이상 보유한 독거노인, 노인부부를 대상으로 건강상담 방문재활 영양지원 재택의료 정신상담 복지상담 등 6대 서비스를 2개월간 제공하는 포괄적 건강돌봄서비스이다.

구 보건소는 본 사업을 통해 동네의원 방문환자 중 영양관리, 재활치료, 생활습관 개선 등 가정에서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보건소 건강동행사업과 연계해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의료기관을 통한 보건·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의사, 간호사, 영양사, 물리치료사로 구성된 건강동행팀은 동네의원에서 의뢰받은 대상자의 건강상태 등을 평가 후 대상자 특성에 맞는 포괄적 건강돌봄 계획을 수립한다. 이후 건강상담, 복약지도, 영양캔 지원, 재활운동 서비스 등을 2개월간 제공하여 도봉구 어르신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동네의원을 통한 연계 외 구민이 별도로 어르신 건강동행 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관할 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방문간호사에게 신청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동네의원과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을 발굴하고, 도봉구 어르신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창동문화체육센터, 2023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운영 (2023-04-11 17:20:57)
도봉구, 어디나 ‘원스톱 건강상담실‘이 찾아갑니다! (2023-03-31 14:52:55)
도봉구,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도봉구 어린이‧사회복지...
2024년 도봉구 지역치안협의회...
도봉구, 7월 1일 자 조직개편 ...
도봉구, 내 자녀에 대해 바로 ...
도봉구, 부모인식 개선 교육 ...
도봉구, 도봉산 주변 일대 거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