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1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쌍문채움도서관, 클래식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도입
세계적 클래식 음악 데이터베이스(DB) ‘낙소스 뮤직 라이브러리’ 콘텐츠 제공
등록날짜 [ 2022년07월10일 16시43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 쌍문채움도서관은 7월부터 세계적 클래식 음악 데이터베이스(DB) ‘낙소스 뮤직 라이브러리’ 콘텐츠를 제공한다.
‘낙소스 뮤직 라이브러리’는 쌍문채움도서관 3층 일반자료실에 비치된 음악 감상용 태블릿PC를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저녁에는 시대별로 클래식을 알아보는 프로그램 ‘그때 그 클래식’을 운영해 클래식 음악을 소개한다.
이번 도입한 ‘낙소스 뮤직 라이브러리’는 국제적인 회원제 유료 클래식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낙소스, 도이치 그라모폰, 데카, 유니버셜, 워너 클래식, EMI 클래식 등 940여 개 음반사의 약 2백60만여 곡에 달하는 음원을 제공한다. 널리 알려진 클래식 곡뿐만 아니라 다양한 클래식 음악가들의 곡을 폭넓게 접할 수 있다.
클래식 음악 외에도 ▶재즈, 월드뮤직,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원 ▶음악 용어 사전 ▶작품과 아티스트 해설 ▶오페라 설명 자료 ▶오케스트라 악기 여행 ▶아티스트 이름 발음 가이드와 같은 방대한 음악 정보를 제공해, 음악을 공부하는 주민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도서관은 음원 서비스의 이용 수요를 파악해 동시 접속자 수를 꾸준히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클래식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도입이 어렵게 느껴지던 클래식을 일상으로 가져다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많은 분들의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예술 특성화 도서관인 도봉구 쌍문채움도서관은 클래식을 비롯한 예술 관련 자료를 확충해오고 있으며, 기존의 오디오북 외에 클래식 음원 데이터베이스라는 전자 정보원을 도입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7월 16일부터 ‘도봉 야외 물놀이장’ 개장 (2022-07-10 16:44:50)
도봉기적의도서관, 지역 장애인기관과 손잡고 장애인과 가족 위한 평생교육 운영 (2022-07-07 08:41:49)
도봉구, ㈜동우개발 초아봉사단...
도봉구, 도봉구어린이집연합회...
도봉구 방학1동, 주민과 함께 ...
도봉구, 복잡한 민원신고 절차 ...
2022 김근태기념도서관 개관 1...
박석 시의원,“서울 빛초롱 축...
도봉구 창동역, 이용자 중심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