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9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쿨침구세트 배송과 폭염탈출냉장고 가동으로 더위 잡는다!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동별 선별 취약계층 6,500여 명에게 쿨베개와 쿨매트로 구성한 냉방물품세트 배송
등록날짜 [ 2021년08월02일 12시37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장기간 이어지는 폭염 속 지친 구민들을 달래기 위해 쿨침구세트와 시원한 생수 등 냉방물품 지원에 나섰다.
구는 65세 이상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6,300여 명과 동별로 추천하는 취약층 200여 명 등 총 6,500여 명에게 쿨베개와 쿨매트를 지원한다. 연일 열대야가 이어지는 가운데 자칫 냉방시설이 부족할 수 있는 분들에게 시원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냉방물품은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택배로 배송하며, 8월 초 전달이 완료된다.
한편, 8월 말까지 폭염탈출냉장고가 도봉구 곳곳에 가동된다. 도봉구는 하천변, 공원, 선별검사소 등 지역 내 사람들의 이동량이 많고, 장시간 햇빛 노출이 빈번한 13개소를 선정하여 급수용 냉장고를 비상 설치했다. 이른바 ‘폭염탈출냉장고’는 시원한 생수가 하루 네 번 탄력적으로 비축되며,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사람 누구나가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구는 위생적인 관리와 무분별한 이용을 막기 위해 자율방재단과 자원봉사자들로 폭염탈출냉장고 지킴이를 구성해 배치했다. 지킴이들은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냉장고를 관리하고 주민들에게 홍보한다. 냉장고 옆에는 반드시 분거수거함을 함께 설치해 빈병을 버릴 수 있게 안배했다. 
특히나, 도봉구 내 선별검사소 3곳에도 검사가 끝난 주민들이 생수를 들고갈 수 있도록 냉장고를 운영한다. 대낮 야외에서 대기부터 검사까지 마친 후, 긴장과 갈증이 역력한 주민들에게 폭염탈출냉장고는 호응이 높다. 
도봉구는 이 밖에도 올여름 강력한 더위에 맞서 ▶무더위쉼터 ▶야간 안전숙소 ▶취약계층 방문 건강관리(안부전화) ▶무료 양산대여 ▶횡단보도 및 공원 그늘막 설치 ▶도로 물청소 확대 실시 등 전방위적 폭염대책을 운영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4단계 거리두기가 유지되니만큼, 개인 간 소통이 차단되며 무더위 속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어 총력을 다해 그 공백을 메우려 한다. 특히나 이상 고온으로 자칫 건강이 위험할 수 있는 어르신과 같은 폭염 취약계층을 집중적으로 살피고 추가적인 지원방안도 계속해 마련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정책백서 시즌2, 도봉디비디비맵 영상 공개! (2021-08-05 12:53:10)
이동진 도봉구청장, 코로나19 역학조사 근무 현장 찾아 격려 (2021-07-30 08:32:09)
오기형 의원 비롯 정무위 여당...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임...
도봉구 온(溫)라인 사회적경제 ...
도봉구 달빛 아래 국악의 향연,...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구민 ...
도봉구의회 조미애 의원, 전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