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4월1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지방보훈청 유튜브‘국대가 간다 ’1화 공개
서해수호의 날 특별하게 알려 전 천하장사 이태현, 전 국가대표 안근영 선수, 유튜버 율리예스 등 출연
등록날짜 [ 2021년04월07일 13시49분 ]
사본 -방송 화면 갈무리 1. 트레이닝을 통해 3월 26일을 알려주는 유튜버 율리예스.(사진=서울지방보훈청 제공)


‘해군’, ‘연평도’, ‘3·26’, ‘55명’
이 네 가지 단어가 의미하는 한 가지는 무엇일까.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성춘)이 자체 유튜브 프로그램 ‘국대가 간다’ 1화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헬스 유튜브크리에이터 율리예스, 전 천하장사 이태현, 전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안근영 선수가 게스트로 출연해 서해가 보이는 한 바닷가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4개의 키워드로 ‘그 날’을 맞춰야 집에 갈 수 있는 미션.

해병대를 제대했다고 밝힌 헬스 유튜버 율리예스(본명 신충재)는 “해병대 출신 국민으로서 ‘이 날’ 만큼은 꼭 알리고 싶어 오늘 출연진들을 초대했다”며, 촬영 세트장에서 울려 퍼진 해군 최초의 군가‘바다로 가자’를 미션의 첫 키워드로 제시했다. 
이 후 다트 게임을 통해 두 번째 키워드인 ‘연평도’를 찾은 출연진은 율리예스의 지옥훈련을 통과하여 세 번째 키워드 ‘3월 26일’을 얻어낸다. 

네 번째 키워드는 종이배 「55」개 찾기. 그러나 이 종이배에는 특별한 이름들이 하나씩 적혀있어 눈길을 끌었다. 방송 속 이태현 장사는 종이배에 적힌 이름들을 확인한 뒤 비로소 ‘그 날’이 가르키는 ‘서해수호의날’을 떠올렸다.  

서해수호의 날이란, 제2연평해전․천안함 피격․연평도 포격으로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고자 지정된 정부기념일이다. 올해로 6회째다.
이태현 전 천하장사는 방송을 통해, “오늘 하루 바닷가에 딸과 편한 느낌으로 왔는데, 의미를 알고, 숫자에 대한 것을 파악하며 가슴이 뜨거워짐을 느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근영 전 아이스하키 선수 역시, “특히 종이배를 찾을 때 성함을 보고 가슴이 뭉클했다. 고마움을 잊지 않고 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촬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방송에서는 미션을 수행하기 이하경양과 율리예스의 손 씨름 대결, 헬스 유튜버가 알려주는 근육 트레이닝 등 추가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서울지방보훈청 관계자는 “대중들이 잘 모르고 있는 ‘서해수호의 날’을 특별한 분들과 색다른 방법으로 알리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보훈’과 ‘나라사랑’이 모든 사람 들의 삶에서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한 부분이 될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하겠다. 서울지방보훈청 유튜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서울지방보훈청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도봉・강북구 지하철역 장애인식 개선 알림터로 변신 (2021-04-07 14:09:58)
이동진 도봉구청장 AZ 백신 접종 “걱정마시고 접종하세요” (2021-04-07 11:23:51)
정석환 병무청장, 서울병무청 ...
서울북부보훈지청, 직원 힐링 ...
서울지방보훈청, GS리테일과 중...
“재미있는 ‘온라인 어린이 인...
‘자원입대 자랑스러운 이야기 ...
국립4.19민주묘지관리소, 61주...
도봉구, 2021년 도봉혁신교육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