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취업직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용노동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참여 접수 시작
등록날짜 [ 2021년01월20일 16시03분 ]
청년을 정보기술 직무에 채용한 
중소·중견기업에 인건비 지원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1월 8일 오전 10:00부터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의 참여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은 정보기술(IT)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는 신규채용 청년 5만 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시행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청년 고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단, 예산 사정에 따라 참여 신청 및 지원 대상 선정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지원대상 요건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인 중소·중견기업이 지원대상이 될 수 있다. 벤처기업, 청년창업기업, 성장유망업종 등 일부 기업은 1~4인도 가능하다. 대상 기업이 사업 유형에 부합하는 정보기술(IT) 직무에 청년(만 15~34세)을 채용하고, 3개월 이상 근로계약(정규직 포함) 4대 보험 가입 등 근로조건을 충족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참여 유형은 ▶I유형(콘텐츠 기획형): 홈페이지·온라인 콘텐츠 관리 등 온라인 분야 관련 직무 ▶II유형(빅데이터 활용형):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새로운 산업·기술 관련 직무 ▶III유형(기록물 정보화형): 기업 내 문서 등 아날로그 자료의 디지털화에 관한 직무 ▶IV유형(기타): 기타 각 기업별로 특화된 정보기술(IT) 직무 등이다.
지원대상으로 승인된 기업에는 인건비 월 최대 180만원 및 간접노무비 10만원을 최대 6개월 동안 지원한다.
인건비 지원금은 청년이 지급받은 월 지급 임금에 비례하여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 누리집에서 운영기관을 선택하여 사업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신청하여 승인받은 기업은 승인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지원대상 청년을 채용해야 하며, 매월 임금 지급 후 운영기관에 지원금을 신청하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장근섭 청년고용정책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기업의 채용이 위축된 상황에서, 민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에게 적시에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이 청년 고용 위기 회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운영 및 조기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고용센터 제공 구인정보(2021년 1월 2주차) (2021-01-20 16:06:15)
노원구 어르신 182명에게 일자리 제공 (2021-01-11 14:11:23)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
강북경찰서 개학철 맞아 어린이...
서울지방보훈청, 3.1운동 102주...
부산지방보훈청 선정 3월의 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 코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보궐선거...
노원구, 공공도시텃밭 480구획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