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원자력의학원 발전회의 발족
노사가 힘모아 지역과 상생발전 방안 강구
등록날짜 [ 2020년07월22일 10시44분 ]
발족식 기념 떡케잌 컷팅식 좌측부터 홍영준 원자력병원장, 김미숙 한국원자력의학원장, 이은주 서울시의원, 강창곤 지부장 순이다.[사진=원자력병원 제공]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미숙)은 16일 국가RI신약센터 강당에서 '지역발전 연계를 통한 미래의 방사선의학'을 주제로 의학원 발전회의 발족식을 개최했다.
의학원 발전회의는 한국원자력의학원과 보건의료노조 한국원자력의학원지부가 의학원의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공동으로 논의하는 노사 상생기구로서, 2017년 노사합의(안) 제안 이후 수년간의 논의를 거쳐 구성됐다.
노사합의에 의해 선출된 발전회의 위원들은 특정 사안별로 2개월 마다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며, 필요에 따라 관련 전문가 또는 실무자를 초빙하여 안건을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발족식에는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서울 노원갑)이 공공의료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이바지를 위해 의학원 노사가 함께 애써달라는 응원 메시지를 동영상으로 전했으며, 이은주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2)이 참석해 노사관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발전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한국원자력의학원 김미숙 원장은 "대내외적인 경영환경 뿐 아니라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인 재난사태로 과거 어느 때보다도 노사간의 협력이 중요한 시기"라며, "발전회의를 통해 도출되는 다양한 기관 발전 방안이 지역발전으로 연계되는 선순환 체계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발족식 이후 마련된 노사정 간담회에서는 ▶사회 공헌을 위한 헬스케어, ▶노원지역을 중심으로 한 의료기술 메카 구축 등 의학원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주인 없는 방치된 간판 무료 철거 (2020-07-22 10:57:56)
노원구 올해도 폭염대비 '어르신 무더위 쉼터' 운영 (2020-07-21 15:34:08)
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
도봉구, 우리 마을 ‘에너지 착...
도봉구, 여름방학 친구와 함께 ...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집중...
강북구의회 김미임, 이상수 의...
이동진 도봉구청장 집중호우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