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입주자 모집...6월 14일까지
창업 교육 및 경영 컨설팅, 멘토링, 홍보마케팅 등 지원
등록날짜 [ 2020년06월03일 07시43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창동스타트랩) 입주자를 614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인 창동스타트랩(도봉구 마들로1177) 위치는 기존에 도봉푸드뱅크마켓으로 사용되던 곳이다. 구는 1월말 이전한 푸드뱅크마켓 공간을 공유오피스(면적 42)와 공방(27)으로 리모델링하여 청년들의 창업 파일럿 공간으로 조성한다.

사진제공 도봉구

창동스타트랩(StartLab)’‘START(창업)’‘LAB(연구실)’을 합성한 용어로, 청년들이 창업을 위해 협업과 연구로 미래의 발전을 위해 도전해 나가는 공간을 의미한다. 429일부터 513일까지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에 대한 명칭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 된 명칭이다.

창동스타트랩(StartLab)’의 공유오피스 모집 인원은 2팀이다. 4인석과 3인석으로 구성되어 2팀 내외로 입주자를 선발한다. 입주하는 기업(개인)6개월간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공방 모집 인원은 1팀이다. 입주하는 기업(개인)3개월간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구는 청년 입주자들의 초기 사업화 지원을 위해 창업 교육 및 경영 컨설팅, 멘토링을 지원해 준다.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도 지원 된다. 입주 기간은 사업추진실적 등 성과평가 후 1회에 한해 연장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1939세 도봉구 청년이다. 예비창업자 및 1년 이내 기창업자 중 개성 있는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으로 도봉구 소재 재학생(휴학생)과 직장인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614일까지이다.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우편(도봉구청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이나 이메일(chaean789@dobong.go.kr)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를 통해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입주자를 선발한다. 선정자는 6월 말에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114일 창동역 동측 무중력지대 도봉’(도봉구 마들로 1175) 옆에 청년들의 성공적인 요식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1호점 무중력 1/6, 을 열어 청년요식업자들을 지원해주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년들이 보다 쉽게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1호점(무중력1/6, )에 이어 2호점(창동스타트랩)을 조성하게 되었다, “이러한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입주를 발판 삼아 초기 청년 창업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 복무 중 사망자 유가족·목격자 진정 받아 (2020-06-09 10:36:04)
법무부 서울준법지원센터, 코로나19로 인력난 겪는 배 농가에서 사회봉사 실시 (2020-06-02 15:55:29)
“수도권 혁신기업 비대면 채용...
비오는 날 북부교육지원청에는 ...
도봉구, 코로나 블루...온라인 ...
도봉구, ‘총·균·쇠로 바라본...
도봉구, 구민대상 수상자 ‘도...
도봉경찰서, 어린이 온라인 교...
[의정 인터뷰] 제8대 도봉구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