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관내 예술인 지원 상담소 ‘노원하랑’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5월02일 13시50분 ]
5월 22일까지 24일간
관내 예술인의 ‘예술활동증명’ 신청에 초점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한 ‘노원구 예술인 지원 상담소 노원하랑’을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24일간 운영한다.
노원하랑은 ‘함께 높이 날다’라는 순우리말 ‘하랑’에 노원을 더해서 코로나 19로 인한 관내예술인의 피해를 극복하고, 함께 날아오르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노원하랑에서는 ▶예술활동 증명 신청 ▶예술인지원 사업 안내 ▶국고보조금 지원 공모사업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은 관내 예술인들의 ‘예술 활동증명’ 신청에 초점을 맞춘다. 예술활동 증명은 예술인 예술인패스 발급, 창작준비금 지원 등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복지사업 참여를 위한 기본 절차로, 예술인 복지법상 예술을 ‘업’으로 하여 예술 활동을 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제도다.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 사이트에 활동사항을 등록하면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심의를 통해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재단에서는 예술활동 증명에 필요한 서류준비,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 사이트 가입 및 업로드 방법 등을 돕는다.

노원하랑 서비스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노원문화예술회관 1층 VIP실에서 사전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예술인을 위해서는 전화로 안내를 진행한다. 방문상담은 5월 6일부터, 사전접수는 4월 29일부터 노원문화재단 정책기획부(02-2289-3474)에서 가능하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놓인 예술인들에게 이번 행정지원 서비스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관내 예술인들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노원문화재단과 함께 날아오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원구 예술인 지원 상담소 노원하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나를 채우는 어른들의 예술감상 놀이터 운영 (2020-05-13 14:51:45)
노원문화재단 코로나19극복 온라인 공연 호평 (2020-04-28 11:04:56)
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
도봉구, 우리 마을 ‘에너지 착...
도봉구, 여름방학 친구와 함께 ...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집중...
강북구의회 김미임, 이상수 의...
이동진 도봉구청장 집중호우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