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선동 의원, 2020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1월13일 08시07분 ]

자유한국당 김선동 국회의원(서울 도봉구을)10일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주민 2,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국회의원 김선동 2020 의정보고회는 역대급 발전, 도봉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김선동 의원의 20대 국회 임기 중 활약상과 4년간의 의정활동을 총 정리하여 도봉구민에게 자세히 전달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사진제공 김선동 의원

이날 의정보고를 통해 김선동 의원은 지난 4년간 도봉·서울 발전 예산으로 무려 1,836억원을 확보하고, 지난해에는 국립공원 산악안전교육원 건립 본격화, 방학역, 최신식으로 통째로 리모델링 확정, 도봉역·방학역 엘리베이터 설치를 이끌어내는 등 압도적인 추진력으로 역대급 예산을 확보하여 도봉이 크게 도약했다고 밝혀, 참석한 도봉구민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는 김선동 의원이 도봉을 대표하는 재선의원으로 중앙무대에서 종횡무진 활약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어서 도봉산프로젝트 본격 추진, 방학역 전면 리모델링 사업 확정, 도봉역·방학역 엘리베이터 완공, 방학파출소 증축·내진설계비 등 생활편의예산 다수 확보 등 올해 예산사업에서 올린 큰 성과가 구체적으로 소개되었다. 총선 공약으로 내걸었던 도봉산 프로젝트가 2017년 연구용역비 확보, 20186월 연구용역 완료, 2019년 예산안에서 도봉산 프로젝트의 일환인 국립공원 산악안전교육원유치로 기본설계비 56천만원 확보 등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올해 예산안에서는 부지매입비 27억원 까지 확보되면서 사업이 본격화되었다.

확정적으로 유치된 국립공원 산악안전교육원에는 수영장, 암벽장, 빙벽장 등 교육시설과 풋살경기장, 족구장 등 주민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며, 1만명 이상의 교육생 유치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동 의원은 3년에 걸쳐 완공시킨 방학역·도봉역 엘리베이터 사업에 이어 방학역을 통째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예산이 포함된 9개 노후역사 개량사업예산도 282억원 확보해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김선동 의원은 방학파출소 증축 및 내진설계비 5억원 확보와 함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으로 도봉2동 서원어린이공원 등 어린이공원 환경개선사업예산 6억원 확보 방학동 일대 노후보안등 정비사업 7억원 확보 등 생활편의예산을 확보했다고 보고했다.

또한 서울시 예산으로 초안산 족구장 정비사업 22천만원,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누원초등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 33,800만원을 각각 확보했다고 보고했다.

한편 예산사업 이외에도 도봉구민 편의를 위해 김선동 의원이 직접 발로 뛴 여러 사례가 함께 소개되었다. 지난 12, 국민은행이 전국 37개 지점 폐쇄를 결정하면서 도봉동지점도 폐점 대상에 포함되자 김선동 의원은 영업그룹대표와 긴급회의를 개최해 주민피해 최소화를 주문했고, 도봉지점 인근에 ATM을 설치하고 도봉동 통합지점 개설을 하기로 했다.

또한 도봉구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김선동 의원이 직접 도봉경찰서, 서울경찰청과 협의하여 도봉역 사거리, 노원교 신호체계가 교통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수준으로 정비되었다는 일화도 보고되어 도봉구민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김선동 의원은 4년간 1,836억원이라는 역대급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것도 믿고 응원해주신 도봉구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2020 의정보고를 마무리하며, "도봉의 힘찬 도약을 이끌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도봉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2020-01-13 08:12:04)
노원선관위 “4·15총선 출마자 관련 출판기념회 1월 16일부터 금지” (2020-01-10 10:22:33)
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
도봉구, 우리 마을 ‘에너지 착...
도봉구, 여름방학 친구와 함께 ...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집중...
강북구의회 김미임, 이상수 의...
이동진 도봉구청장 집중호우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