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2019년도 도봉혁신교육지구 사업 공모’ 실시
혁신교육, 마을의 힘으로 만들어가요~~
등록날짜 [ 2019년01월18일 12시50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역의 인적·물적 교육자원 활용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마을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도봉혁신교육지구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제공 도봉구첟

올해로 5년을 맞은 ‘도봉혁신교육지구 사업 공모’는 ▶지역 각계각층의 역할분담으로 방과후·돌봄·복지 영역의 지역네트워크 체계 강화 ▶교육지원청과의 중복사업 폐지를 통한 마을학교 내실화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올해부터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운영계획을 전환해 지속가능한 마을교육 조성에 나선다.
올해 구는 3억5700만원의 예산으로 79개의 마을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신청은 오는 1월 24일부터 2월 1일까지 전자우편(주민설계형마을학교 asd808@dobong.go.kr, 동별마을교육공동체사업 lms321@dobong.go.kr, 거점마을학교 및 교육복지공동체구축 kimsangha@dobong.go.kr) 또는 도봉혁신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 및 사업주체별 인터뷰를 진행해 2월 15일 최종 심사결과를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공모사업 분야에는 ▶주민설계형 마을학교(60개) ▶동별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사업(5개) ▶거점 마을학교(8개) ▶교육복지공동체 구축(6개) 등으로 사업 분야별로 최소 350만원에서 최대 1,3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운영됐던 ‘지역연계 체험프로그램’은 교육지원청의 ‘더불어교실’과 중복되어 올해는 제외됐다.
‘주민설계형 마을학교’는 교육에 관심있는 3인 이상의 지역주민이 모여 각각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마을네트워크 등을 구성한다.
‘동별 마을학교공동체’에서는 마을활동가와 해당 동에 소재한 학교 및 동 주민센터 등이 나서 행정동별 민·관·학 교육거버넌스(협의체)구성 및 운영하고, 동별 아동·청소년 방과후 돌봄 및 활동지원, 도봉혁신교육지구사업 취지에 맞는 특색 있는 교육사업 등을 추진한다.
‘거점 마을학교’는 관내 비영리 청소년교육기관이나 단체가 기관별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 운영 및 같은 권역·주제영역의 관계망을 형성하고, ‘교육복지 공동체 구축’부문은 기관별 특성을 살린 아동·청소년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구는 오는 1월 23일 오전 10시, 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도봉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설명회’를 갖고 2018년 도봉마을학교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도봉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절차 및 선정기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도봉혁신교육지구 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마을학교 프로그램이 발굴되고 동별협의체 구축을 통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자생성을 확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접수 (2019-01-22 10:15:01)
도봉구,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신청 (2019-01-18 12:48:08)
김세영 법무사의 상가건물임대...
[이황구 노무칼럼] 코로나19 여...
서울 동북권 '오래가게' 추천해...
노원구 아파트경비원 고용안정 ...
노원구·도봉구의회 의원들의 ...
노원구·도봉구의회 구정질문 ...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 “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