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 ‘마을공동체로 풀어가는 강북종합전통시장 활력찾기 포럼’ 토론자로 참석
등록날짜 [ 2018년11월09일 15시06분 ]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은 지난 1105일 강북종합전통시장 상인회에서 주관하는 마을공동체로 풀어가는 강북종합전통시장 활력찾기 마을포럼에 패널로 참석해 활력찾기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럼은 강북종합전통시장 인근에 자리한 수문교회에서 장소를 제공해 주었고, 상인들과 지역주민, 관계 기관과 전문가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사진제공 김명희 의원

이 포럼은 서울시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강북종합지시장 상인회와 강북구 마을생태계조성지원단이 공동 주관하는 포럼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회 뿐만이 아니라 지역주민, 전문가, 관계기관이 협력하여 전통시장 발전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그동안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은 시장 상인회가 관계 부처에서 시장 활성화 사업 지원을 받아 추진되는 단선적 정책에 의존해왔다. 이번 포럼은 전통시장을 둘러싸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상인회와 함께 시장 발전에 동참한다는 측면에서 새로운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김명희 의원은 이날 포럼의 토론자로 참석하여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는 근본적인 해법은 바로 지역주민들이 우리동네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가 아닌 시장 상품을 소비하는 것이 정답이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 포럼은 전통시장 상인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상생방안을 논의한다는 점에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수유3동을 지역구로 하는 구의원으로서 강북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백방으로 뛰겠다.” 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서 주제 발표자는 강북종합전통시장 상인회 이해룡 부회장과 강북구 마을생태계조성지원단장 최인정 단장이 각각 발표했고, 수유시장 다락방 이진숙대표, 수유3동주민자치위원회 이정희위원장, 강북종합시장 수현축산 이승곤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하여 시장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과 역할을 발표했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북서울꿈의숲 동문 앞 도로 수로관 정비 현장 활동 펼쳐 (2018-11-12 10:01:31)
구본승 강북구의원, 강북구, 중장년 남성 재취업 교육 턱없이 부족! (2018-11-09 15:05:32)
노원구, 2019년 상반기 승진심...
도봉구, 도봉1동에 네번째‘도...
도봉구 시·자치구 공동협력사...
도봉구, 행안부 ‘전국 지역안...
서울병무청, 12월 병역명문가 1...
도봉구 환경미화원, 지역이웃 ...
도봉구 2018지역복지사업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