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원초 칭찬저금통 노원교육복지재단에 기부
학생들 영어책 읽은 만큼 저축 - 노원구 희귀난치성 아동위해 사용
등록날짜 [ 2018년11월05일 16시07분 ]


청원초등학교 학생들이 영어과 프로그램으로 실시한 책 읽고 기부하는 칭찬저금통을 23일 노원교육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청원초의 칭찬저금통은 노원구 최초로 시행된 것으로 학생들이 책을 읽은 만큼 저축을 해 기부하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학습과 나눔 실천이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제공했다.

청원초 4~6학년 학생 400명이 9월 한 달 동안 영어책을 읽은 만큼 저금통에 저축해 노원교육복지재단에 기부한 성금은 노원구 희귀난치성 아동들을 위해 사용 된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책을 읽고 기부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내가 읽은 독서시간만큼 노원구 어려운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책을 더 열심히 읽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원교육복지재단 칭찬저금통 사업은 노원구 아동들을 대상으로 저금통을 배부하고 모금된 금액을 노원의 희귀난치병 아동들을 돕는 기금으로 사용하는 사업으로 노원구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향후 초등학교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한 저금통 사업으로 확대하고자 한다. 청원초등학교 역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한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노원교육복지재단에 기부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노원교육복지재단 김근 이사장은 "재단은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부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내 학교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눔교육을 제공하여 다시 지역으로 기부하는 선진적인 시스템을 노원구에서 시작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중희의 교육칼럼] 사교육을 왜 받으려고 할까? (2018-11-07 16:06:37)
노원구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찾아가는 동물보호교육 (2018-11-05 16:01:45)
도봉구, 에너지 아껴쓰기 1등! ...
여자 축구계를 뒤흔들 아이돌이...
박진식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
도봉구 직원 뜨개 봉사동아리 8...
김선동 의원, 공정거래법 개정...
도봉구 ‘핵심 전략으로 대학가...
강북구의회 김영준 의원 시ㆍ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