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인물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승록 노원구청장 자랑스런 대한민국 대상 수상
선제적 맞춤행정 노력·성과 인정
등록날짜 [ 2018년11월05일 16시04분 ]



전국 최초 24시 야간무더위쉼터 등 취임 100일간 선제적 맞춤행정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지난 2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자랑스런 대한민국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 구청장은 민선 7'자연과 문화 속으로! 힐링도시 노원'을 구정 슬로건으로 내걸고, 구민들의 일상에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을 안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취임 직후 맞이한 사상 초유의 폭염에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전국 최초 24시 야간무더위쉼터'를 운영하는 등 대표적 유휴 공간인 구청 대강당을 여름에는 야간무더위쉼터로, 태풍 시에는 대피소로, 추석에는 반려견 쉼터로 구민들의 행복을 좇아 시의 적절하게 탈바꿈시켰다. 지난달에는 공릉동 도깨비 시장 주차장 봉쇄차량 문제로 구민들이 불편을 겪자 신속하게 직접 현장을 진두지휘하여 해결하는 등 법의 사각지대에서의 행정의 역할을 몸소 보여 주었다.

불암산, 수락산 등 노원구만의 천혜의 자연 환경은 지난 918일 개관한 나비정원을 시작으로 무장애숲길 조성, 산림치유센터 건립, 철쭉동산 조성 등을 통해 자연에 휴식을 더하는 힐링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주민들의 저녁과 주말이 있는 삶을 위해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노원문화예술회관, 서울시립과학관 등 기존의 문화예술교육 인프라의 콘텐츠 내실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라돈측정기 대여, 무더위 그늘막 설치, 힐링캠핑장 개장, 소확행 공모 진행 등 오승록식 소확행 행보는 분야를 가리지 않고 진행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앞으로의 4년을 꾸려 나가야 하는 시점인 만큼 이번 수상으로 구청장으로서의 책임감을 더욱 무겁게 느끼게 된다""구민들이 당장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소확행 정책뿐만 아니라 창동 차량기지 이전, 광운대 역세권 개발 등 노원의 미래 성장 동력확보를 위한 사업들도 차근차근 준비해 오늘이 행복하고 내일이 기대되는 노원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청장선거 자유한국당 기호2번 임재혁 후보 (2018-06-04 11:44:05)
도봉구, 에너지 아껴쓰기 1등! ...
여자 축구계를 뒤흔들 아이돌이...
박진식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
도봉구 직원 뜨개 봉사동아리 8...
김선동 의원, 공정거래법 개정...
도봉구 ‘핵심 전략으로 대학가...
강북구의회 김영준 의원 시ㆍ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