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시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출범, 봉양순 시의원 위원장으로 선출
차별의 세상을 넘어 사람이 주인 되는 사회를 만든다
등록날짜 [ 2018년10월31일 17시34분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위원장 봉양순, 노원3)31일 오후 2시 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10대 서울시의회에서 새롭게 구성되는 민생위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당내 특별위원회로 노원 제3선거구의 봉양순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사진제공 서울시의회

총괄기획부위원장에 김재형 의원, 대외협력부위원장에 이정인 의원, 정책부위원장에 이준형 의원을 선임하였으며, 각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도시재생분과에 권순선·최정순 의원을, 시민복지분과에 추승우 의원을, 민생경제분과에 이광호·정지권 의원을, 시민안전분과에 김경우·강대호 의원을 배치해 민생현안을 나누어 담당하게 했다.

민생위 출범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초대 을지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우원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을지로위원장을 비롯한 민생위 네트워크의 각 단체에서 외빈으로 참석 했으며,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김용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각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해 민생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우원식 초대 을지로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오로지 시민의 먹고사는 문제만을 생각하자, “좌도 우도 아닌 아래로, 현장으로 가자고 밝혔고,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을지로위원장은 서울시의회의 민생실천위원회와 연대하여 들의 생존과 삶의 문제에 또렷한 목소리를 내고 현장에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로 연대의 뜻을 전했다.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은 민생실천위원회와 함께 공정한 서울을 만들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스타트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정규직과 비정규직 등 모든 경제주체가 상생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여 더불어 잘사는 서울’, ‘노동이 존중받는 서울을 만들겠다.”고 밝혔고, 서윤기 운영위원장은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고 우리 사회에 만연한 갑질의 병폐를 없애는 동시에 위기에 처한 들의 손을 잡아주는 우직한 발걸음을 멈춤이 없이 걸어가 달라고 부탁했다.

봉양순 위원장은 민생위 출범 개회사를 통해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일에는 적극적인 중재자로, 소외 받는 소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합리적인 다수와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는 현장, 소통, 행동 중심의 민생위를 만들겠다. 갑과 을이 나뉘는 차별의 세상이 아닌, 사람이 주인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일에 함께 해 달라며 앞으로의 민생위 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교육청, 성범죄·음주운전 교사에게도 성과급 잔치 벌여 (2018-11-08 11:09:37)
서울시의회 더민주 민생실천위,‘서울시 방송노동환경 혁신정책 중간점검 토론회’개최 (2018-10-26 16:53:55)
실로 세상을 따뜻하게 감싸는 ...
다운주간보호센터 장애인 인시...
노원구 마을의사가 어르신 건강...
노원구의 백년대계를 위한 싱크...
노원구 중계1동 사랑의 빵 나눔...
노원구 상계10동 ‘울타리봉사...
제주 용담2동 주민센터 상계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