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추진위원장 김승국 관장 추대- 탈 축제 10월 26~27일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8월07일 13시14분 ]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지난 18일 2018년 노원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추진위원회를 열고 신규 추진위원단 86명을 위촉했다.
추진위원단에는 ▶구의회 ▶여성 ▶유아․청소년 ▶교육 ▶대학․청년 ▶어르신 ▶복지 ▶다문화(거주외국인, 북한 이탈주민) ▶경찰․소방 ▶문화예술 ▶마을공동체 ▶언론 등 노원지역 주요활동가들이 고루 포함됐다. 이날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지난 3년간 노원 탈 축제 위원장으로 기여했던 이희재 전 추진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오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또한 이경철 노원구의회 의장은 "올해 탈 축제는 민간주도의 원년으로 만들어가자"며 "인원 동원 없이 자발적으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참여자 숫자로 축제를 평가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신규 위원단 위촉장 수여에 이어 2018년 노원탈축제 추진위원장 선출에서 위원들은 김승국 노원문화예술회관 관장을 추대했다.
김승국 추진위원장은 올해는 탈 축제 준비 기간이 다른 해보다 턱없이 부족하다. 그럼에도 2018 노원 탈 축제에는 보다 많은 노원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진정한 민간 주도의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축제위원회를 법인화 하고 축제 사무국을 연중 상설화하자"고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노원 탈 축제는 2013년 첫해를 시작으로 해마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주민 참여기획을 통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전통 문화와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 문화가 공존하는 노원 탈 축제는 2016년 '서울시 브랜드 축제'로 선정되는 등 대표적인 도심형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2018 노원 탈 축제는 10월26일~27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 탈에서 코스프레 가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자유롭게 참여하는 탈 퍼레이드부터 창작 탈 공모전, 주민기획부스 등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로 꾸며질 2018 노원 탈 축제는 도심 속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주민들이 신나게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춘선 숲길 육사~시계구간 공사 완료 (2017-11-27 13:06:22)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지역 ...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번2...
도봉구, ‘제2기 자치분권대학 ...
서울병무청, 국민생각함 설문조...
이동섭 의원, 2018김운용컵오픈...
온누리약국복지회 도봉·강북구...
도봉구, 창3동 ‘골목 주민들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