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05일 11시02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5동 주민센터는 지난 27일‘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축제’를 진행했다. 동절기기 시작되면 가정마다 김장 담그는 모습이 흔하지만 독거노인이나 조손가정 등에겐 어려운 일이다. 이에 창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창동 이마트와 손잡고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에는 창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과 창동 이마트 주부봉사단 7명이 참여, 직접 700kg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저소득 가정 70세대에 10kg씩 전달되었다.

행사 준비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다. 많은 저소득 가정에 비해 협의체 예산이 턱없이 부족했던 것. 그러나 창동 이마트에서 김장물품을 후원하고 봉사자들이 일손을 거드는 등 창동 이마트의 아낌없는 후원과 노력으로 700kg의 김치를 담글 수 있었다. 대형마켓이 지역사회 이익환원과 상생을 실천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던 것.

창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혜숙 위원장은 “나눔의 마음으로 함께 한 협의체 위원들과 창동이마트의 후원, 봉사자들 덕분에 김치나눔 축제가 즐겁고 알차게 마무리될 수 있었다. 이번 행사가 주위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긴 겨울을 앞두고 저소득 가정에 맛있는 김치와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준 협의체 위원들, 봉사자들, 창동 이마트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방학3동 꿈밭유치원, 고사리 손으로 담근 김치 전달 (2017-12-05 11:21:04)
도봉구 창2동 나눔이웃 ‘달가이버’출동! (2017-12-05 11:01:10)
(차명자 도봉구의회 예결위원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시정연설) ...
(노원구의회 오광택 의원 구정...
(노원구의회 손명영 의원 구정...
(김을상 새마을운동 도봉구지회...
노원구의회 이경철 의원, 장애...
(노원구의회 김미영 의원 구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