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사, 세계무형유산과 함께하는 산사음악회 개최
우리 문화의 전통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 되길
등록날짜 [ 2016년10월16일 14시45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1015, 16일 양일간 명산 도봉산에 소재한 천년고찰 도봉사에서 세계무형유산과 함께하는 산사음악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한국 전통사찰이 2009OECD로부터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관광 상품으로 선정되면서 전통사찰이 지니고 있는 자연적, 문화적 가치를 즐기고자 하는 내·외국인의 관심과 참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도봉산의 수려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천년고찰 도봉사에서 세계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우리 전통문화를 이주희 무용단을 중심으로 펼쳐 보였다.

이주희 무용단 외에 신라 헌강왕 때 처용설화에서 비롯된 중요무형문화재 제39처용무’, 1967년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로 지정되었으며 불교적 색채가 강한 독무로 한국무용 특유의 정중동·동중정의 정수가 잘 표현되어 민속무용 중 가장 예술성이 높다고 평가받는 승무’, 악귀를 물리치고 도량을 깨끗이 하며 마음을 정화한다는 의미로 서양악기 심벌즈와 같이 생긴 바라를 들고 춤을 추는 바라 춤’, 서민문화를 대표하는 판소리’, 민중들 사이에서 저절로 생겨나 구전으로 전해지고 불려온 민요등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 산사음악회는 우리 문화의 전통성을 유지·보존하며 대중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로 구는 함께 즐기는 공연이 되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의 자랑인 도봉산에 위치한 천년고찰 도봉사에서 우리의 전통문화로 수놓은 아름다운 세계무형유산과 조화를 이루는 산사음악회가 개최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국내외 많은 사람들에게 자랑스레 선보일 수 있는 축제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회 도봉구 청소년축제 ‘도발’ 개최 (2016-10-20 12:48:53)
노원구 탈축제 '노탈신탈' 20만명이 즐겼다 (2016-10-12 17:37:35)
도봉구,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
도봉구, ‘환경호르몬 알리미 ...
도봉구 방학2동, 어르신 정신건...
도봉구, 2020 도봉형 방과후학...
도봉구 안골에 한일병원 임직원...
도봉구, 민관협력사업 ‘우리마...
도봉구, ‘미세먼지 시즌제’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