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책이랑 놀고 책으로 행복해 지는‘책 축제’ 개최
'책, 함께 읽는 즐거움‘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등록날짜 [ 2016년09월22일 10시48분 ]

책으로 더 풍요로워지는 가을을 즐겨보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24일 토요일 오전 10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도봉구청 광장에서 5회 도봉구 책축제를 개최한다.

도봉구 책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도봉구 책축제는 올해부터 기존의 북페스티벌을 우리말로 바꿔 개최한다.

관내 공사립 도서관 및 유관기관 등 18개 기관이 참여하며 , 함께 읽는 즐거움이라는 주제 아래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청광장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게 중앙행사장을 마련한다. 오전 11시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모듬북 공연어린이 합창이 축제의 서막을 알리며, 전래동화에 등장하는 호랑이 이야기를 재미나게 엮은 마당극 호랑이와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인디밴드 팜 프로젝트’, ‘피치본의 음악공연이 이어진다.

구청 로비부스에는 동시 작가 문현식, 그림책 작가 오호선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이 마련되어 책읽기와 작품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고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별행사인 나만의 시만들기 참가자에게는 폴라로이드 기념사진과 도봉구 지역서점협동조합이 제공하는 책을 선물하여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함께 읽는 도봉과 연계한 올해의 함께 읽기 좋은 책 선정도서와 시화 전시, 그림책 원화 전시가 진행된다. 체험부스에서는 목걸이만들기, 둘리 할핀인형 만들기, 동화책 인형극, 풍선아트 등이 준비되어 참여자의 흥미와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도봉구 책축제가 구민 참여형의 독서문화 축제인 만큼 일회성 독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온 구민이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교육·문화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탈축제 '노탈신탈' 20만명이 즐겼다 (2016-10-12 17:37:35)
도시재생의 날 창동에서 청년·청소년 페스티벌 개최 (2016-09-06 10:52:35)
도봉구,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
도봉구, ‘환경호르몬 알리미 ...
도봉구 방학2동, 어르신 정신건...
도봉구, 2020 도봉형 방과후학...
도봉구 안골에 한일병원 임직원...
도봉구, 민관협력사업 ‘우리마...
도봉구, ‘미세먼지 시즌제’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