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취업직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 노원구 일자리 박람회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4월22일 12시17분 ]
4월 30일 등나무근린공원-오전 11시~오후 5시
총 40여 개 기업 현장 면접 150여 명 채용 예정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오는 4월 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계동 등나무근린공원에서 <2024 노원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는 ‘2024 일자리 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특히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에게 적극적으로 지원의 손길을 내밀어 취업 기회를 넓힐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 존 ▶관계 기관 존 ▶체험존 등 다양한 테마로 구역을 나누어 운영, 방문객들이 각자의 목적에 맞는 부스를 찾아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먼저, 기업과 구직자들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채용 존’에는 ▶현대캐터링 시스템 ▶CJ프레시웨이(주) ▶㈜세스코 ▶㈜바디프랜드 ▶㈜교원구몬 ▶쿠팡풀필먼스서비스 ▶㈜아모레퍼시픽 등 다양한 분야 41개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또한, 나이와 직무 등 구직자별 특성을 고려한 ‘일대일 맞춤형 면접’을 진행해 구직자들이 자신의 능력과 경험을 최대한 어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노원일자리상담센터 ▶청년일자리센터▶서울북부고용복지+센터 ▶인덕대학교 일자리센터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등 지역 내 19개 일자리 관련 기관도 참여한다. 숨어있는 다양한 기관에 대한 홍보를 토대로 구직자의 취업 알선과 등록을 도울 계획이다.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개인이 가진 신체 색과 조화를 이루는 색을 찾는 퍼스널컬러 ▶취업 타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실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AR/VR 직업체험 ▶노원메이커스원 3D 프린터와 펜 체험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들을 통해 재미와 경험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사전 등록을 진행한 대상자에게 선착순으로 음료를 제공하고, 스탬프 투어를 통해 참가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는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에 대해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행사 진행 후 미 채용자에 대해 개인별 상담을 통한 제 매칭 지원과 지속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기업과 인재들이 만나 상생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에게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중장년 보람 일자리 5600명 모집 (2024-01-23 13:17:06)
노원구 당현천 음악분수 쇼 5월...
서울시 매일 아침 목소리·수어...
노원구 "나를 위한 건강한 한 ...
노원구 청소년 동아리 활동으로...
노인 일자리·복지·여가 ‘노...
김세영 법무사의 필수생활법률 ...
경기기계공업고 방한한 일본 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