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산업 창업기업, 도봉구 ‘중소기업 제1창업보육센터’에 모이다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저렴한 사무실 임대료, 창업교육 지원
등록날짜 [ 2024년02월14일 08시23분 ]
 
사진제공 도봉구
 
전도유망한 창업기업들이 씨드큐브 창동 내 중소기업 제1창업보육센터에 모이고 있다.
민선8기 출범 이후 도봉구는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기반 조성과 이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구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중소기업 제1창업보육센터를 ‘씨드큐브 창동’ 5층 오피스 공간으로 확장 이전하고 지난 2월 1일부터 입주한 창업기업들에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창업보육센터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저렴한 임대료의 사무실과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구는 새롭게 조성된 창업보육센터에 인공지능, 실감형콘텐츠, 스마트시티 등 신산업 창업분야 업체를 우선 입주시켜 센터를 미래산업을 유인·육성하는 도봉구 기업 클러스터로 만들 계획이다.
앞서 구는 총 8개 호실에 설립 7년 미만의 중소기업 창업자를 대상으로 2주간 모집했으며, 중소기업창업보육센터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개의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유망 기업들의 주요 사업으로는 ▶차세대 BIT(버스정보 안내단말기) ▶XR·VR실감형 콘텐츠 ▶AI조명개발 ▶시각장애인용 이동수단 플랫폼 개발이 있다.
남은 4개 호실에 대해서는 오는 2월 15일부터 29일까지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구비서류 등을 갖춰 도봉구청 6층 지역경제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입주기업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앞서 선정된 기업들과 같이 입주 기간은 2년이며, 1회에 한해 1년 연장이 가능하다.
기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알림마당→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창업기업은 미래시대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주역”이라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역량있는 창업자를 지원하는 데 도봉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우먼업 3종 세트’ 경력보유 여성 사회진출 돕는다 (2024-02-20 10:03:38)
김세영 법무사의 필수생활법률 이야기(8) 世榮하십니까!? (2024-02-07 17:23:36)
2024 노원구 일자리 박람회 개...
후속 지원까지 든든…도봉구, ...
도봉구, 2024년 상반기 에코마...
도봉구, 국철고가 하부 공영주...
“장애인‧비장애인 모두...
노원구 ‘2024 불암산 철쭉제’...
도봉구-(주)창조식품, 지역 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