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0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동진 전 구청장, '도봉을 바꾼 이동진, 대한민국 정치를 바꾸겠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마선언
도봉구를 대한민국 공연문화의 중심지,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등록날짜 [ 2023년12월15일 23시54분 ]
사진제공 이동진 선거사무실

 
이동진 전 도봉구청장은 12월 15일,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 큰 도봉의 완성과 더 좋은 정치를 위해 헌신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22대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동진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기자회견에서 ‘검증된 실력으로 국회의원 제대로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출마선언문을 발표하고, 서울아레나 유치, GTX-C노선과 SRT 연장선 창동역 정차 등 3선 재임 12년 동안의 성과를 강조하면서 도봉구를 새로운 기대와 희망을 품은 도시로 바꾸었다고 자평했다.
아울러 주민참여기본조례, 민관협치기본조례, 탄소중립기본조례, 고용감찰관제 및 젠더전문관제 도입 등 도봉구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각종 사례를 들어 틀에 밖힌 행정을 뛰어넘어 공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음을 강조했다. 
또 여성친화도시, 평생학습도시, 아동친화도시(UNICEF), 지속가능발전교육 거점도시(UN대학), 고령친화도시(WHO), 글로벌학습도시(UNESCO) 등 도봉구가 획득한 국내외 도시인증, 탄소중립과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관련하여 도봉구가 국제기구(CDP : Carbon Disclosure Project)로부터 획득한 대한민국 최초 A등급 평가 등을 들어 그동안의 성과를 강조하기도 했다. 
이동진 예비후보는 재임기간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는 활동으로 리더십을 인정받아왔다면서 서울시 구청장 협의회 회장, 더불어민주당 전국 기초단체장협의회 회장,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회장, 한국인권도시협의회 회장, 아동친화도시추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을 예로 들기도 했다. 
이동진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선언에서 더 큰 도봉의 완성을 위해 10년 넘게 혼신의 힘을 기울여 이뤄낸 서울아레나와 GTX-C노선, SRT연장선 창동역 정차 등의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되어 도봉구를 대한민국 공연문화의 중심지,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만들고, 더 나아가 검증된 실력과 리더십으로 대한민국 정치를 바꾸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구민들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당부했다. 
출마선언을 마친 후에는  ▶교통중심 공약 중 1호선 지하화에 대한 구상 ▶현 민주당의 분열 양상에 대한 판단 ▶예비후보만의 강점 ▶경선을 앞둔 심정 ▶국회의원이 되고자 하는 정치 철학 등에 관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동진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성실하게 답변하면서 “여의도에만 갇혀 있는 정치를 구민 곁에 있는 정치로 바꾸고 싶다. 국민과 함께 하는 정치로 정치의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싶은 것이 목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기형 국회의원, 지역 주민과의 특별한 만남!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무리 (2023-12-16 19:21:00)
노원 공립예술중·고교 설립 주민서명부 시의회에 접수 (2023-12-13 11:14:49)
김재섭 도봉(갑)예비후보, “...
오언석 도봉구청장, “구민 위...
도봉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
도봉구, “상자텃밭으로 나만의...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대학입시 막막할 땐? 도봉구, ...
도봉구, 정신질환 조기발견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