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0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부 SAM& 스탬프 에듀투어겨울에도 돌아온다
도전과 재미가 가득한 지역연계 미래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3년12월06일 21시54분 ]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과 북부 관내 교육기관 협의체인 SAM&(쌤앤드, Science, Astronomy, Art, Math, &(And)center로 노원수학문화관, 노원천문우주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5개 기관 협의체)는 2024년 1월 9일(화)부터 1월 28일(일)까지 겨울 스탬프 에듀투어를 운영한다.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 교육기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방학 동안 과학·천문·예술, 4차 산업혁명과 진로 탐색까지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학생들의 교육 공간 확장 및 배움의 깊이를 더하기 위하여 여름 스탬프 에듀투어의 참가인원 규모를 전년도에 비해 1.5배 확대하였다. 이와 함께 처음으로 겨울 스탬프 에듀투어를 추가 기획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스탬프 에듀투어는 노원천문우주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에서 진행된다. 각 기관들은 지난 프로그램 참가자 만족도가 95.1%에 달했던 만큼 이번에도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통해 진행 중이며 12월 26일(화)까지 이어진다. 예약은 접수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북부교육지원청 이정희 교육장은 “겨울방학은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함양하고, 진로 탐색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시간인 만큼 스탬프 에듀투어를 통해 학습경험을 확장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지역사회 교육기관과 협력할 것”을 강조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덕성-도봉 영재교육원, 제13기 43명 수료‧이수생 배출 (2023-12-08 07:44:47)
도봉구, ‘N수생 변수’에도 최상의 합격전략 짜자 (2023-12-05 10:02:09)
김재섭 도봉(갑)예비후보, “...
오언석 도봉구청장, “구민 위...
도봉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
도봉구, “상자텃밭으로 나만의...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대학입시 막막할 땐? 도봉구, ...
도봉구, 정신질환 조기발견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