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1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생활체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중계동에 청소년 특화 체육공원 조성
등록날짜 [ 2023년10월31일 16시41분 ]
노원구 중계동 청소년 특화 체육공원 조감도.[사진=노원구청 제공]


기존 노해공원 시설 개선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놀이터도


노원구가 중계1동 노해공원을 청소년 테마 체육공원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공사를 지난 16일 시작했다.
노해공원은 34647㎡로 축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농구대, 인라인스케이트 트랙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설치돼있다. 특히 공원 옆에는 노원구 첫 번째 문화·체육 복합시설인 중계구민체육센터(옛 노원구민체육센터)가 있어 주민들의 대표 문화겷셈같貶?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1995년 조성되어 시설 노후화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공원 이용자들의 욕구와 수요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가 제기되었다. 
이에 구는 노해공원을 체육 인프라 및 지역주민을 위한 쾌적한 공원으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8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우선 노해공원 재생사업을 통해 ‘청소년 특화 체육 공간’을 조성한다.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역동적이고 트렌디한 체육문화를 선도하겠다는 것이다.
▶X-게임장(스케이트보드 등 익스트림 스포츠) ▶스트리트 워크아웃(길거리 운동, 다양한 형태의 바를 이용해 고난도 자세를 취하는 신체활동) 공간 ▶인라인스케이트 트랙 ▶야외 필라테스 기구 ▶피트니스 기구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X-게임장은 구민이자 해당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면담하며 공간을 구성해나갔다. 그 결과 누구나 손쉽게 와서 즐길 수 있는 개인 초보자를 위한 공간으로 조성키로 했다. 



또한 청소년 특화 공간인 만큼 ‘청소년 아지트’도 조성한다. 체육공원이라는 테마에 맞게 댄스동아리 활동이 가능토록 꾸며, 유행에 맞는 청소년들의 문화·체육 휴식공간이 될 전망이다. 주변 수목 환경과 어우러지며 충분한 개방감을 선사할 ‘아지트 파고라’도 인근에 설치된다. 

다음으로 ‘모든 계층을 아우르는 일상 속의 운동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구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편안하게 휴식하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과 시설 구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종합구기장에는 이용도가 높은 구기종목으로 구성한다. ▶풋살장 2개소 ▶농구장 3개소 ▶족구장 1개소를 조성한다. 또한, 어르신들이 운동기구로 쉽게 접근토록 위치를 조정, 기구를 두 곳에 집중해 배치한다. 풋살장 옆 공간에 철봉, 평행봉, 윗몸일으키기, 온몸근육풀기 등 총 20개의 기구를, 청소년 아지트 쪽 숲속 공간에 허리돌리기, 마라톤달리기, 양팔밀기/당기기 등 총 22개의 기구를 설치할 예정이다.

구는 영유아, 임산부, 장애인 등 보행약자도 함께 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650m의 순환산책로도 조성한다. 또한, 장애·비장애 아동이 함께 할 수 있는 ‘모두 맘껏 놀이터(통합놀이터)’를 꾸미기 위해 현재 ‘노원구 통합놀이환경진단 조사단’과 의견을 모으는 중이다. 메쉬 휀스와 벤치, CCTV를 갖춘 반려인 임시쉼터도 마련될 예정이다.
오 구청장은 주민들의 민원에 맞춰 맨발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청소년들에게 맘껏 뛰놀며 쉴 수 있는 공간을 선사하고자 노해공원을 청소년 테마 체육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집 근처 공원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공원 재생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자전거문화센터 중계동에 건립한다 (2023-11-14 14:13:31)
노원구 가을 단풍 물든 둘레산천길 걷는다 (2023-10-18 16:25:59)
박석 시의원, 도봉서원 지원 ...
도봉구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
도봉구, 학부모 교육 모니터단...
도봉구, ‘우리 마을 탄소중립...
도봉구, 지난 5년간 인권문제 ...
도봉구 상공회 송년의 밤, “...
도봉구, 기아쌍문대리점 성품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