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2월2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이상동기범죄 예방 위해 지능형 CCTV 확충
등록날짜 [ 2023년10월19일 12시48분 ]
노원구 상계3·4동 수락산 등산로 입구. 노원구는 4개산(수락산, 불암산, 영축산, 초안산) 76개 등산로와 경찰이 요청한 곳 등에 CCTV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치안 취약지역 전수조사, 자치구에 512억 원 지원
공원 및 등산로 등 개방된 장소에 우선 설치
주거·상업 지역도 연차별 CCTV 확대 구축


최근 잇따라 발생한 이상동기범죄 예방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서울시가 공원과 등산로(둘레길)에 지능형 CCTV 확대 설치를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512억 원을 자치구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선 시는 공원 및 등산로(둘레길) 등 개방된 장소에서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CCTV 설치 예산을 신속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시장-구청장 회의에서 자치구와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공원·등산로(둘레길), 주거와 상업 지역 등 치안 취약지역에 대한 CCTV 설치 수요를 조사했다.

이번에 지원하는 예산은 자치구별 자체 계획에 따라 CCTV가 설치되지 않은 공원, 진출입로, 갈림길, 사고 발생지역 등 공원과 등산로 모니터링 사각지대에 중점 설치하게 된다.
특히, 폭력 및 이상행동 등을 자동 감지하는 지능형 CCTV로 설치하여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에 따라 공원과 등산로에 설치되는 지능형 CCTV는 산지형 공원, 면적 등 지역 여건을 고려해 1640개소에 5515대가 신규 설치되며, 내구연한이 지난 696개소 1297대가 지능형 CCTV로 성능이 개선된다.

시는 주거‧상업 지역 등의 범죄취약지역도 빅데이터 분석 및 관할 경찰 의견 수렴 등을 거쳐 면적 등 지역 여건을 고려하여 연차별로 CCTV를 확충해 나가면서 촘촘한 치안 망을 조성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은 “이상동기범죄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지능형 CCTV 확충을 통해 방범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자치구에 512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한다”면서, “앞으로도 선제 조치를 통해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 신안 퍼플섬이 노원구 명예섬으로 (2023-10-19 16:05:04)
노원구 2023 아파트 힐링 한마당 개최 (2023-10-19 12:08:19)
김재섭 도봉(갑)예비후보, “...
오언석 도봉구청장, “구민 위...
도봉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
도봉구, “상자텃밭으로 나만의...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대학입시 막막할 땐? 도봉구, ...
도봉구, 정신질환 조기발견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