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1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탈’바꿈 한 <노원 댄싱> 15만 명이 즐겼다
등록날짜 [ 2023년10월18일 10시21분 ]
이탈리아 민속공연.[사진=노원구청 제공]


■ 거리퍼레이드 대상 수상팀
- 주민자치대전 상계 6·7동, 
- 아동·청소년부 태랑학회(경기 의정부, 태권도)
- 대학·일반부 고블린(강원도 원주, 댄스)
■ 3:3 스트릿댄스 경연 우승 안무정화
■ 올 장르 스트릿댄스 팀 퍼포먼스 경연 우승 플라톤크루
■ 브레이킹 배틀대회(B-On Top) 우승 베이스에딕츠
■ 댄싱패션쇼 대상 ‘춤추는 60대 시니어모델’ 팀

노원구 4대 축제 중 하나인 <댄싱노원>이 7일과 8일 양일간에 걸쳐 롯데백화점~노원순복음교회 구간에서 펼쳐져 노원구민뿐만 아니라 지방과 이탈리아 민속팀, 필리핀에서도 참여해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노원문화재단은 이번 행사 동안 15만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젊음과 미래를 추구하는 축제로 거듭나고자 2013년부터 개최됐던 ‘노원탈축제’를 개편, 직접 몸으로 일탈을 표현하는 ‘댄싱’을 강조했다.
‘젊음과 미래! 역동적인 노원’을 주제로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퍼레이드존 ▶청년테마존 ▶가족테마존으로 나눠 총 150개 부스를 운영하며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 주민과 함께한 탈 퍼레이드= 각 동의 특색을 담은 19개 동 주민자치팀을 비롯해 68개 팀이 부문별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주민자치대전에서는 상계 6·7동, 아동·청소년부문 태랑학회(경기 의정부, 태권도), 대학·일반부문 고블린(강원도 원주, 댄스) 팀이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 청소년들의 끼를 한껏 살린 청년테마존= 다양한 장르의 춤 실력을 겨루는 댄싱 페스타가 펼쳐졌다. 3:3 스트릿댄스 배틀에선 ‘안무정화’가, 올 장르 스트릿댄스 팀 퍼포먼스 경연에는 ‘플라톤크루’가 우승했다. 구에서 매달 개최되고 있는 전국 브레이킹 배틀대회 ‘B-On Top’ 결과, 우승에 ‘베이스에딕츠’가, 준우승에 ‘브라운보이즈’가 영예를 차지했다.
양일 펼쳐진 ‘랜덤플레이댄스’ 코너에서는 K-POP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10대 청소년들이 무작위로 나오는 케이팝 음악의 안무를 그대로 춰 칼군무를 선보였다. 
여기에 참여하려고 멀리 지방에서 온 청소년이 있는가 하면, 뒤늦게 소식을 접한 청소년들이 참여를 희망했으나 여건상 아쉽게 발을 돌려야 했다.

■ 화려한 의상과 30초 댄싱 퍼포먼스로 10m 런웨이를 가득 채운 댄싱패션쇼 경연이 펼쳐졌다. 30개 팀의 퍼포먼스 결과 대상에 ‘춤추는 60대 시니어 모델’ 팀이 선정됐다.
남녀노소뿐만 아니라, 댄싱 노원은 지역도, 나라도 불문한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였다. 
필리핀 LED 퍼포먼스 댄스팀 ‘베일레스 드 루시스’는 축하 공연뿐만 아니라, 댄싱퍼레이드 경연에 참여해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빛과 함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루밀라 필리핀 라 카스텔라나 시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8일(일)에는 이탈리아 민속팀 ‘트리스켈리온’이 노원을 방문해 민속공연을 선보이며, 시칠리아의 문화를 전파했다.

노원 수제 맥주와 푸드트럭을 이용한 간단한 먹거리, 노원구만의 브랜드를 발굴할 ‘브랜드 페어’와 서울과학기술대, 삼육대, 서울여대 등 지역 내 대학들이 참여한 ‘대학문화체험’도 인기였다.
이와 함께 소방/경찰복 체험, VR, 페이스페인팅, 장난감 난장, 에코백 만들기 등 20개 체험 부스, ‘캐리와 친구들’, ‘브레드 이발소’ 등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공연, 벌룬쇼·마술·버블쇼·서커스 등 거리예술 공연 등 어린이 가족이 선호하는 체험과 공연으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댄싱노원’에 작년과 달리 지역 내 대학생과 전국의 팀들이 많이 참가해 매우 기쁘고 보람차다”며 “댄싱노원이 내년에는 서울,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2023 빛조각페스티벌 <노원달빛산책> 개최 (2023-10-18 10:41:02)
노원구 2023년 민주시민교육 ‘나와 소통하고, 세상과 소통하다’ (2023-10-11 09:51:41)
박석 시의원, 도봉서원 지원 ...
도봉구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
도봉구, 학부모 교육 모니터단...
도봉구, ‘우리 마을 탄소중립...
도봉구, 지난 5년간 인권문제 ...
도봉구 상공회 송년의 밤, “...
도봉구, 기아쌍문대리점 성품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