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0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시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경숙 시의원 “4호선 창동역 2번 출입구측 환경개선 완료”
창동역 2번 출입구 측 보조안내표지판 설치 및 투광등 증설 등 환경개선 완료
등록날짜 [ 2023년10월04일 10시45분 ]
사진제공 도봉구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소속 이경숙 의원(국민의힘·도봉1)은 4호선 창동역 2번 출입구 측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창동역 2번 출입구 측은 천장과 기둥 곳곳에 페인트칠이 벗겨지고, 시인성 낮은 안내표지판과 장기간 방치된 조명기로 어둡고 침침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번 사업은 최근 서울시 내 ‘묻지마 범죄’ 사건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역사 조명 확충 등 지하철 출입구 환경 개선 요구 민원을 받고 이 의원이 현장에 나서며 시작됐다.
주요 개선 내용은 ▶역사 내 방향유도표지판 출입구 번호 크기 확대 ▶보조안내표지판 추가 설치 ▶방치됐던 투광등 8대 점등 ▶천장 투광등 4대 증설 ▶구조물 도색 사전 절차 준비 등이다.
지난 23일 이 의원이 주재한 현장 점검에 도봉구․서울교통공사 관계 직원이 함께 나서며 빠르게 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창동역은 1․4호선이 하루 738회 지상으로 관통해 소음․진동 피해가 심각하다”며 “특히 하부 공간이 노후화됨에 따라 미관 저해․상권 침해 등이 발생하고 있어 지하화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창동민자역사 완공 이후 종합적인 정비가 이뤄지겠지만 기초적인 미관 개선을 통해 범죄 사각지대를 완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시설물 관리 강화를 통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석 시의원, 제1회 도봉 그린뮤직 동행 페스타 성공리에 개최 (2023-10-10 19:30:37)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박환희 회장, <지방의회법> 조속한 국회 통과 촉구 (2023-09-27 17:04:22)
김재섭 도봉(갑)예비후보, “...
오언석 도봉구청장, “구민 위...
도봉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
도봉구, “상자텃밭으로 나만의...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대학입시 막막할 땐? 도봉구, ...
도봉구, 정신질환 조기발견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