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문화재단, 중랑천에서 생태문화프로그램 ‘노올장’ 개최
도봉구 청년문화기획단체, 6개월간의 회의 통해 ‘노올장’ 선보인다
등록날짜 [ 2023년09월18일 10시30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이 오는 9월 23일 도봉구청 옆 중랑천(도봉동 서원아파트 106동 앞)에서 생태문화프로그램 ‘노올장’을 개최한다.
‘노올장’은 생태와 친환경을 주제로 도봉구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예술교육을 선사하는 행사로 도봉구에서 활동하는 청년문화기획단체들의 6개월간 꾸준한 네트워크 회의를 통해 기획됐다. 
본 행사는 탄소발생을 최소화하고자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진행되며 도봉구 청년 문화기획단체 ‘아트지트’, ‘문화비행’, ‘트리니’, ‘지구숨숨’, ‘그레이티’, ‘극단 예술고리 해보리’ 총 6팀이 참여한다. 
행사프로그램으로는 ▶관객참여형연극 ‘랑랑 할머니랑 우리랑’ ▶중랑천 생태 탐방 ‘어린이 자연탐험대’ ▶자연친화요가 ‘중랑천-되기’ ▶중고마켓 ‘지구살림, 캐리어마켓’ ▶멸종위기동물 팝업카드 만들기 ▶탈탄소주스자전거 ‘OO없이 가는중입니다’ 등 13가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열리며 도봉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단, ‘어린이 자연탐험대’, ‘중랑천-되기’, ‘리코백+리셔츠’ 프로그램은 각 시간별 참여 인원이 정해져 있어 반드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예약은 오는 9월 21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yeyak.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탄소중립 방법에 대해 알리고 필요성을 환기하는 이번 행사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www.db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대표 육아축제,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 개최 (2023-09-19 18:28:41)
도봉구, 어린이 의약품 안전사용 창작인형극 상연…교육 효율성 높여 (2023-09-13 11:08:41)
건강보험공단 노원지사, 관내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노...
도봉공단, 전력공급 비상대응 ...
도봉구, 대한적십자사봉사회와...
도봉구, 전기고지서 등록하고 ...
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
도봉구, 4060 신중년을 위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