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쌍문1동, ㈜동성제약과 기부식품 지원 체계 강화 위해 손잡아
복지 사각지대 가구의 증가와 사회적 고립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차원
등록날짜 [ 2023년09월08일 13시27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쌍문1동이 ㈜동성제약과 기부식품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도봉구 쌍문1동은 지난 6일 쌍문1동주민센터에서 ㈜동성제약과 ‘기부식품 활성화 및 복지 사각지대 적극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쌍문1동 일단드림마켓’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추진됐다. 
​쌍문1동 일단드림마켓(일동일푸드마켓)은 매주 위기에 놓인 어려운 이웃이 복잡한 복지 서비스 신청 절차 없이 간단한 신청으로 신속하게 민간으로부터 후원받은 식품이나 생활용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동 관계자는 “기관 간 긴밀한 연계를 통해 앞으로 더 다양한 후원 물품이 복지 사각지대 주민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 및 결연사업 추진 등 사회공헌 사업을 실천하는 데 적극 협력한다. 
이석원 ㈜동성제약 이사는 “쌍문1동 복지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쌍문1동 일단드림마켓에 후원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원석 쌍문1동장은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인데 쌍문1동의 취약계층의 복지 지원을 아끼지 않는 동성제약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취약계층에 더욱 튼튼한 복지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지개어린이집, 플리마켓 성금 30만원 독거 어르신 추석지원 위해 전달 (2023-09-08 13:33:40)
도봉구, 골목골목 집배원 통해 복지 사각지대 찾아낸다 (2023-08-31 22:07:28)
건강보험공단 노원지사, 관내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노...
도봉공단, 전력공급 비상대응 ...
도봉구, 대한적십자사봉사회와...
도봉구, 전기고지서 등록하고 ...
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
도봉구, 4060 신중년을 위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