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골목골목 집배원 통해 복지 사각지대 찾아낸다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 발굴 역할 수행, 제때 필요한 맞춤 복지서비스 제공 기대
등록날짜 [ 2023년08월31일 22시07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한 단계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나섰다.
구는 지난 4월 숨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16개 방문형 서비스 기관 및 주민밀착형 생활업종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28일 도봉우체국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도봉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된 도봉우체국 집배원 150명은 앞으로 우편물 등이 쌓여있거나 가스비, 관리비가 밀리고 있는 가구 등을 발견할 시 구에 제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도봉구 골목골목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집배원 위촉으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찾고 맞춤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도봉구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1,083명이 활동 중이며, 위기가구 발굴뿐 아니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폭우와 무더위로 힘든 위기가구를 직접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골목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지켜 제아무리 깊숙한 곳이라도 우리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게 만들 것”이라며, “도봉우체국 집배원분들께서 골목을 함께 지켜주신다고 하니 든든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하영균 서울도봉우체국장은 “우리 집배원의 작은 관심과 노력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달부터 시작한 복지등기우편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달부터 집배원을 통해 단전·단수·단가스·공공요금 체납 등 위기 징후가 있는 200가구를 대상으로 복지 정보가 담긴 등기 우편물을 배달하고 있다. 등기우편물에는 구에서 제작한 ‘복지안내문’ 등 복지정보가 담겨있으며, 도움이 필요할 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연락처 등이 기재돼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쌍문1동, ㈜동성제약과 기부식품 지원 체계 강화 위해 손잡아 (2023-09-08 13:27:57)
바로선병원, 도봉구 장애인협회 기부금 전달 (2023-08-23 18:38:31)
건강보험공단 노원지사, 관내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노...
도봉공단, 전력공급 비상대응 ...
도봉구, 대한적십자사봉사회와...
도봉구, 전기고지서 등록하고 ...
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
도봉구, 4060 신중년을 위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