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1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노원구 다문화가족 삶의 질 개선을 위한 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5월17일 15시57분 ]
노원구의회 주최, 손영준 구의원 주관
노원구 다문화 정책 방향 모색


손영준 구의원(더불어민주당, 하계1, 중계본, 1, 4동)
노원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손영준 구의원(더불어민주당, 하계1, 중계본, 1, 4동)은 5월 22일(월) 14시 30분 노원구청 소강당에서 ‘노원구 다문화가족 삶의 질 개선’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노원구 다문화가족이 처한 현실을 살펴보고, 2022년 진행된 노원구의회 다문화정책 모형개발 연구단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노원구 다문화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가 주최하고, 손영준 노원구의원이 주관한다. 

협성대학교 김익균 아동보육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손영준 의원이 직접 발제에 나선다. 토론자로는 우원식 노원을 국회의원, 이보라 박사(노원구 다문화정책 모형개발 연구용역 공동연구자/광운대학교 행정학과), 장사열 노원구 가족센터장, 노원구 거주 다문화가족 당사자 마쯔모토 유미꼬 씨가 참여한다.

토론회를 주관한 손영준 구의원은 “저 출생·고령화와 타지역 전출로 인해 노원구 인구가 줄어드는 가운데 다문화 인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우리 구의 다문화 정책은 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흡하다”며, “노원의 다문화가족이 미래를 꿈꾸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이번 토론회가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고 실효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손영준 의원은 지난 2022년 노원구의회 다문화정책 모형개발 연구단 대표 의원으로서 연구단체 활동을 이끌었으며, 올해 2월 노원구의회 제2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제언을 주제로 발언하는 등 노원구 다문화가족 삶의 질 개선에 꾸준한 관심을 보여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의회, 제326회 임시회 마무리 (2023-05-18 16:15:05)
도봉구의회 강혜란 의원,‘도봉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2023-05-12 19:01:11)
도봉구의회, 2023 도봉수어문...
도봉문화원 ·서울노보스병원 ...
국민의힘 도봉을 김선동 당협위...
도봉구나눔네트워크, 20개소 기...
도봉소방서, 내근 전직원 대상...
도봉문화재단, 예술인·단체 창...
도봉의 위상을 높일 구립교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