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1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도봉양말협동조합, 가정의 달을 맞이해 노원 소재 보육원에 따뜻한 양말 전해
도봉구를 넘어 인근 지역사회에도 따뜻한 양말(나눔)을 실천
등록날짜 [ 2023년05월09일 13시22분 ]
 
사진제공 도봉양말협동조합

서울도봉양말협동조합(이사장 강대훈)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100만원 상당의 양말을 노원구 소재 보육원(성모자애드림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80년대까지만해도 양말은 따뜻한 나눔의 상징이었다. 명절선물로써 양말은 가족과 이웃에게 발을 보호하고 당신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라는 의미로 활용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양말은 머리맡에 걸어놓고 산타의 선물을 요청하는 나눔의 상징이었다.

구멍난 양말, 꿰매 신은 양말 등 , 사랑과 같은 콘텐츠가 담겨 있다는 것. 소외된 이웃들과 대중이 함께 양말에 담긴 가치를 나누는 것이 바로 양말에 대한 추억이다.

그런 의미에서 서울도봉양말협동조합은 도봉구를 넘어 여러 곳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

장경혜 원장(마르타 수녀)보육원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정성가득하고 따뜻한 양말 선물이 될 것 같다. 정말 감사하다.도봉양말협동조합이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대훈 이사장은 가정의 달, 어린이날에 보육원 아이들에게도 따뜻함을 전하고 싶다. 협동조합은 그 마음을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나눔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도봉양말협동조합 눈앞에 보이는 당장의 이윤을 목표로 하지 않는 것을 모토로 하는 법인으로 지난 2019년 사회적 이익과 공공이익을 위해 양말산업 관계자 여럿이 힘을 모아 협동조합을 만들었다. 이후 협동조합은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에 기부(20217600만원 상당, 20229천만원 상당)하고 있으며 청년층과 노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주민등록말소 한부모가족에 새삶 찾아줘 (2023-05-12 18:18:23)
도봉구, 구 전역 누비며 ‘안심동행주택’ 대상 가구 찾아 (2023-05-03 16:07:20)
도봉구의회, 2023 도봉수어문...
도봉문화원 ·서울노보스병원 ...
국민의힘 도봉을 김선동 당협위...
도봉구나눔네트워크, 20개소 기...
도봉소방서, 내근 전직원 대상...
도봉문화재단, 예술인·단체 창...
도봉의 위상을 높일 구립교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