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3월3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단체급식조리사, 멀티회계사무원, 실버복지시설행정실무자 등 4개 과정
등록날짜 [ 2023년03월14일 13시56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20233월부터 4월까지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지역 내 구인 수요가 높은 직종의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뿐 아니라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조리, 사무, 사회복지 취업 희망자를 위한 단체급식조리사 멀티회계사무원 실버복지시설행정실무자 양성, 소자본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한 온라인스토어창업&마케팅 총 4개이며, 과정 수료 후에는 일선에서 바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관련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이며, 올해부터는 재직여성근로자(연소득 4,800만원 이하), 자영업자(연매출 15천 미만)까지 대상범위가 확대됐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도봉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합격자는 신청접수 이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 거주 30~49세 참여자의 경우 조건에 따라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촉진사업으로 구직활동지원금 30만 원을 최대 3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모든 과정은 센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봉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여성들의 배움과 취업의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 “관련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전기시설 관리자 양성과정’ 운영…교육비 전액 무료! (2023-03-14 13:59:00)
노원구 상계2동 322-8일대 모아주택 기준 적용 가로주택정비사업 시행계획 통합심의 통과 (2023-03-14 13:28:44)
오언석 도봉구청장, ‘구청장과...
도봉문화정보도서관, ‘2023년 ...
도봉구, '탄소공(Zero)감(減)...
도봉구, 어디나 ‘원스톱 건강...
도봉구, 4차 산업시대 IT 청년...
도봉구, 여러분이 도봉구의 얼...
도봉구, ‘AR/VR 활용 드론 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