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복지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함께가자IL센터 탈부착 조절가능한 안전벨트 보급
등록날짜 [ 2022년11월29일 17시21분 ]
좌측부터 함께가자IL센터 서혜영 대표, ㈜필덤 김미경 대표, 함께가자IL센터 신동원 동료상담사가 보장구 연구 개발을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함께가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공]


함께가자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표 서혜영)가 중증장애인의 의견을 수렴해 휠체어에 고정할 수 있는 안전벨트를 제작해 중증장애인들에게 지원한다.

신청은 12월 17일(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음)까지 네이버폼(naver.me/5CpxElzp)을 통해 50명을 선별하여 지원한다. 사업은 서울시 예산으로 진행되며, 수동,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에 멜 수 있는 맞춤형 안전벨트를 지원하게 된다.

함께가자IL센터 서혜영 대표는 “시중에 보편화 되어있는 안전벨트는 안전용품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이 맞지 않아 불편함을 호소하는 중증장애인들이 늘고 있고, 문제점과 착용감 평이 매우 좋지 않다. 전동휠체어나 스쿠터를 운전할 때 방해를 받는다. 몸을 너무 꽉 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이지 않고 답답하다.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자유롭게 운전할 수 없다. 벨트에 있는 찍찍이가 옷을 상하게 하며 외부 및 실내 활동에서도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보장구 안전벨트 연구 개발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함께가자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중증장애인에게 지원하는 안전벨트의 장점으로는 손에 완력이 없어도 탈부착이 편리하도록 제작이 되었고, 소재는 보장구 연구 개발 휠체어 가방에 사용했던 소재로 생활방수, 오염방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자신의 몸에 맞도록 탈부착이 가능하며, 자유롭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벨크 소재로 되어있어 사이즈 조절 시 많은 완력을 요구하지 않으며, 너비가 15cm로 넓게 제작 되어 착용 이후 벨트 꼬임이나 말림 등 흘러내림 현상에서 비교적 벗어난다는 이점이 있다.

함께가자IL센터 서헤영 대표와 필덤 김미경 대표가 공동으로 연구하여 개발했다. 
자세한 사항은 함께가자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 https://dobongcil.modoo.at/ 을(를) 참조하거나,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AxaGZC 또는, 자립지원팀(02-955-1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언어와 문화차이 노원가족센터 사례관리 받으세요 (2022-12-14 15:40:18)
강북구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위한 초등 학부모 역할 교육 (2022-11-15 15:15:46)
노원구 난방비 20억 원 긴급 투...
노원문화재단 2023신년음악회 ...
노원구 계묘년 정월 대보름달에...
건보공단 노원지사, 설 명절맞...
이경숙 시의원, ‘출근시간 전...
도봉소방서 상반기 정기인사에 ...
홍국표 시의원, 창동골목시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