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상계1동 우울감 해소 프로젝트 3탄 ‘반갑다~ 내친구’ 반려식물 만들기
등록날짜 [ 2022년09월06일 11시32분 ]
[사진=노원구청 제공]


두 달 전 배우자가 중증 치매로 생을 마감한 노인, 70평생 미혼으로 살며 가족과 다름없던 반려견을 잃고 우울감이 깊어진 노인, 지난 가을 노모와 사별한 분 등등 
다양한 사연으로 우울감이 높은 자살위험군을 대상으로 상계1동 주민복지협의회(위원장 곽종상)가 ‘2022 우리마을의 복지비전을 꿈꾸다 사업’의 일환으로 우울감 해소를 위한 프로젝트 3탄 ‘반갑다~ 내 친구! 반려식물 만들고 키우기’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심리상담가, 똑똑똑 돌봄단 및 복지플래너와 복지협의회 위원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이들은 무표정인 얼굴로 강의실에 들어섰다.
재능기부 원예치료강사의 설명에 따라 노란 화분에 거름망을 깔고 마사토를 넣은 다음 스파티필름이라는 낯선 이름의 식물을 옮겨 심는 어르신들의 주름진 손은 행여나 식물이 다칠까 어린아이를 다루는 듯 조심스러웠다. 배양토와 마사토로 화분을 채운 후 오색 돌로 마무리할 때까지 정성을 다해 집중하고 이름표를 달아주었다. 

마침내 소감카드를 작성하고 나누는 시간이 왔다. 망설이는 시간은 잠시, 손을 번쩍 들고 앞으로 나와 본인이 쓴 소감 카드를 읽어나갔다. "향기야~ 너는 향기가 많다고 해서 이름을 향기로 지었어. 우리 집에서 좋은 향기를 가득 풍겨줄 너를 만나서 참 행복해, 고맙고, 사랑해~",
"귀염둥아~ 잘 자라주어라, 친절하게 가르쳐주어 잘 심었습니다. 정성껏 잘 기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생명을 껴안듯 화분을 품안에 안고 함께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면서 반려식물 만들기를 마무리했다. 
참여자들은 매주 수요일에 물 주기를 약속하고, 다음 달 모임에서 반려식물의 성장과 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로 했다.

상계1동 주민복지협의회 곽종상 위원장은 "코로나블루로 우울감이 만연한 시대에 유쾌, 상쾌, 통쾌한 변화를 위해 「반려식물 만들고 키우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다음 회기 때 식물의 성장을 함께 나누며 참여자 간 이웃이 되는 가는 기회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우울감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서 소외된 이웃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상계5동 주민복지협 독거남성과 김치담궈 (2022-09-06 11:36:06)
물아이스팩·젤아이스팩 분리해서 배출해 주세요 (2022-09-06 11:30:54)
노원구 난방비 20억 원 긴급 투...
노원문화재단 2023신년음악회 ...
노원구 계묘년 정월 대보름달에...
건보공단 노원지사, 설 명절맞...
이경숙 시의원, ‘출근시간 전...
도봉소방서 상반기 정기인사에 ...
홍국표 시의원, 창동골목시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