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폭염대책 힐링냉장고에 양산을 더하다
등록날짜 [ 2022년08월11일 16시46분 ]
힐링냉장고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
불암산 힐링타운에 설치된 힐링냉장고와 양산 대여소.[사진=노원구청 제공]


하천변 8곳에 무료 양산 대여소도 함께 운영

노원구(구청장 오승록)의 대표적 폭염대책 일환인 힐링냉장고가 주민들로부터 크게 환영을 받고 있는 가운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양산 대여도 시작했다.

‘힐링냉장고’는 지난 2020년부터 3년째 시행해 온 구의 대표적 폭염 대책이다. 지난해 하루 평균 6만 2천 개, 42일간 총 260만여 개의 생수가 소진될 정도로 구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8월 31일, 아침 6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매일 8번에 걸쳐 330ml짜리 생수 7만 개를 공급에 나섰다.
힐링냉장고는 주민들의 통행이 잦은 하천변과 산책로 총 17개소에서 만날 수 있다. 하천변은 ▶중랑천 5개소 ▶당현천 2개소 ▶우이천 ▶묵동천까지 총 9개소, 산책로는 ▶수락산 무장애 숲길 ▶영축산 순환산책로 3개소 ▶경춘선 산책로 2개소 ▶불암산 나비정원 ▶경춘선 불빛정원 총 8개소에 설치했다. 환경보호를 위해 100% 재활용이 가능한 무라벨 생수병에 담긴 생수를 제공하고, 재활용을 위한 통도 힐링냉장고 옆에 설치해 분리수거를 유도한다. 

이와 더불어 올해부터는 냉장고 옆에 주민들에게 양산을 무료로 빌려주는 ‘힐링양산 대여소’도 함께 운영한다.
양산은 자외선을 99%까지 차단하는 원단을 사용했으며, 시원한 느낌을 주는 하늘색 바탕에 노원구의 엠블럼을 새겨 제작했다. 
양산 대여소는 총 8곳으로 ▶노원교 ▶중랑천 육교 ▶창동교 ▶경춘철교 ▶한천교 ▶어린이 교통공원 ▶성서대 바닥분수 ▶불암산 나비정원이다. 주로 그늘이 없는 하천변과 주민 이용률이 높은 힐링냉장고 옆에 설치했다. 
힐링 양산은 힐링냉장고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아침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신분증 확인 후 대여·반납 대장을 작성하면 누구나 무료로 빌릴 수 있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빌린 장소가 아니더라도 8개 대여소 중 가까운 곳에 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힐링냉장고와 힐링양산이 올여름 무더위를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모든 구민들이 안전하게 이번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폭염 대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지방병무청, 수해복구 봉사활동 나서 (2022-08-17 15:38:00)
‘무후광복군 국립묘지 안장방침’에 시민단체들 결이 다른 소리로 환영 (2022-08-10 12:06:17)
서울지방병무청 2023년 사회복...
홍국표 시의원, 도봉구 양말산...
박석 시의원 “쾌적·안전 환...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시민참여...
도봉구 창4동, 북서울신협 ‘온...
도봉구, 한파특보 시 한파 취약...
오언석 도봉구청장, OPCD 소속...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