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세훈 서울시장 호치민서 서울관광 세일즈…박항서 감독 홍보대사 위촉
등록날짜 [ 2022년08월04일 17시06분 ]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31일 오후(현지시간) 데스몬드 리 싱가포르 국가개발부 장관과 함께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홀 내 설치된 서울홍보관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서울시 제공]


현지 50여 개 여행사 참여 ‘트래블마트’ 열고 
서울 관광상품 개발 위한 비즈니스 상담

오세훈 시장이 한류 대중문화와 한국의 뷰티, 패션에 관심이 매우 높은 베트남 관광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서울관광 세일즈에 나섰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3일 호치민 롯데호텔 사이공에서 서울과 호치민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서울관광설명회 ‘SOULFUL SEOUL NIGHT(소울풀 서울 나이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특히, 오세훈 시장은 이날 관광설명회 현장에서 ‘베트남 축구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서울관광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오세훈 시장은 “박항서 감독의 눈부신 활약 덕분에 베트남 국민들의 한국과 서울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졌다고 생각한다”며 “서울과 베트남의 가교로서 ‘매력 특별시’ 서울을 알리는 데 앞장서달라”고 요청했다. 
서울관광설명회 ‘SOULFUL SEOUL NIGHT’는 코로나19로 오랜 침체기를 겪었던 서울관광 재개의 신호탄을 알리는 행사로, 서울관광 트래블마트를 겸해 열렸다. 

서울관광설명회 현장은 한강 피크닉을 테마로 꾸며져 눈길을 끌었다. 바닥에는 잔디를 깔고 벽면에는 한강의 밤하늘을 띄우고 피크닉의자와 테이블을 놓았다. 서울시는 서울의 새로운 관광 핫플레이스와 ‘서울뷰티먼스’ 등 하반기에 열릴 서울의 다양한 축제를 소개했다. 
트래블마트에는 서울의 관광업체 10개사와 현지 여행사 50개 업체가 참여해 서울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오 시장은 행사 시작을 알리는 환영사를 통해 “올해는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로, 양 국은 관광 분야에서도 중요한 동반관계에 있다”고 강조하며, 청와대, 세빛섬, DDP 등 아름다운 서울의 명소와 한류‧뷰티 등 즐길거리를 직접 소개했다. 

한편, 서울시는 호치민에 이어 5일 말레이시아에서도 ‘서울관광설명회’를 열어 서울관광 세일즈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 최대 청년봉사단 ‘위아원'출범 (2022-08-04 17:24:55)
서울지방보훈청 제2차 라온데이 진행 (2022-08-04 13:09:38)
오언석 도봉구청장, 도봉 야외 ...
서울도봉솔루션앵커, 10일부터 ...
서울도봉솔루션앵커, 양말 온라...
도봉구, 2022 청소년참여예산총...
도봉구, 전 직원 데이터 역량 ...
도봉구, 구립 교향악단 단원 ...
오언석 도봉구청장, 풍수해재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