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1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복지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하계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 맞춤형 생활운동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3월04일 13시54분 ]


하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진)은 장애인의 생활체육 활동 증진,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울시 장애인 체육회와 연계하여 ‘장애인 기초 당구교실’, ‘장애인 헬스 트레이닝’ 운영한다.
복지관측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사회 장애인의 외부활동이 더욱 어려워짐에 따라 안전한 환경에서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2022년을 맞아 대면으로 진행하는 장애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다시 실시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장애인은 장애 유형, 장애 정도 등에 따라 수행할 수 있는 체육활동의 수준이 모두 다르므로 장애인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지도자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서울시 장애인 체육회 소속 전문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복지관측은 주기적인 장애인 맞춤형 수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신체 활동량 증진을 도모하고, 운동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 및 감정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장애인 기초 당구교실’ 프로그램은 큐대를 잡는 기본 방법, 당구공 맞추는 방법, 당구 기본 규칙 등을 장애인 참여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설명을 제공하며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장애인 헬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각 참여자들의 신체에 맞게 기초체력을 기르기 위한 유산소 운동, 유연성 향상을 위한 스트레칭, 근력 발달을 위해 소도구·헬스기구를 사용한 근력운동 방법을 배운다.
오명진 관장은 “하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장애인의 활기찬 생활, 신체적 건강 유지, 심리·정서적 스트레스 감소, 성취감과 자신감 향상을 위해 장애인 맞춤형 생활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라며,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지역사회 복지관이 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화종합사회복지관·노원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2022-04-30 11:43:17)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거북이는 오른다’ 참가자 모집 (2022-03-04 13:23:31)
박석 시의원, 도봉서원 지원 ...
도봉구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
도봉구, 학부모 교육 모니터단...
도봉구, ‘우리 마을 탄소중립...
도봉구, 지난 5년간 인권문제 ...
도봉구 상공회 송년의 밤, “...
도봉구, 기아쌍문대리점 성품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