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당현천 뚝방 길에 치매안심공원 조성
등록날짜 [ 2022년01월12일 12시06분 ]


치매예방 및 관리 정보 제공
인지체험 및 홍보 이벤트 개최

주민들이 자주 찾는 당현천 산책로 뚝방에 치매 안심공원 ‘당현천 기억의 길’이 조성됐다.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가 많은 노원구의 추정 치매 환자 수는 8737명, 추정 치매 유병률은 7.0%로 서울시 평균인 6.5%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되어 체계적인 치매 예방 및 관리 사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노인들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구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계6?동 상계백병원 인근 당현천 산책로 200m를 ‘당현천 기억길’로 꾸몄다.
공원 입구에는 주민들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아치형 “당현천 기억길” 간판을 설치했으며, 산책로 중간에는 치매안심센터 로고를 활용한 힐링 벤치를 새롭게 추가하여 어르신들이 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치매 예방 및 어르신 인지력 향상을 위한 안내판 10개를 설치했다. 치매의 원인과 종류, 진단 및 치료방법, 예방수칙과 같은 기본적인 건강 정보뿐만 아니라 간단한 문장 완성, 기억력 테스트 등 주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재미있는 퀴즈를 게시했다.
구는 앞으로 기억길을 활용해 관내 보건지소 및 유관기관과 연계한 어르신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치매 친화적인 지역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새롭게 조성된 당현천 기억길을 걸으며 차매 조기 검진의 필요성을 다시금 체감하고, 건강을 살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이 치매 걱정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방 및 관리 사업을 실시하고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경찰서 테러대응강화 위해 지하철역과 업무협약 (2022-01-12 16:37:34)
노원구 중계근린·등나무근린공원 녹지 브릿지로 연결한다 (2022-01-12 12:03:28)
노원구 청지협·청소년시설 ‘...
엄마 아빠가 학교에서 선물하는...
노원구상공회 7월 동영상 강좌 ...
[노무칼럼] 불법브로커가 노동...
김세영 법무사의 법원경매 비망...
채수창의 행정심판(84) 가정폭...
지역발전 유공자 노원구의회 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