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권브이 만나러 노원구 경춘선숲길갤러리로 오세요
등록날짜 [ 2022년01월11일 14시01분 ]


2월 6일까지 태권브이 피겨 전시
우리나라 만화영화 역사 한눈에 

화랑대 철도공원 내 경춘선숲길 갤러리에서 7080세대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태권브이와 우리만화 이야기’전시회가 열린다.
로봇 태권브이는 1976년 개봉 후 약 18만 명의 관객 기록을 세울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철인 007>, <똘이장군>, <똘이와 제타로보트>, <혹성 로보트 썬더A> 등에 영향을 주면서 한국 만화의 발전을 이끌었다.
전시회는 시리즈별 태권브이의 변천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로봇을 비롯한 등장인물 캐릭터의 명품 피겨(모형 장난감) 아트 100여 점을 전시했으며, 더불어 태권브이의 계보를 잇는 한국 작품들의 역사를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구는 이번 전시가 중장년층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는 계기이자, 어린이들에게는 옛날 만화영화를 새롭게 경험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회 관람은 별도의 예매 없이 평일 오후 2시~8시, 주말 오후 12시~8시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접종 증명서와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시한 후 입장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전시가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는 기회이자 세대 간 격차를 줄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새해에도 경춘선숲길 갤러리에서 다양한 주제의 전시회를 열어 주민들의 문화생활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hanmail.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공공 미술작품 사진에 담다 (2022-03-04 12:27:29)
노원구 영국 테이트미술관 특별전 개최 (2021-12-21 14:25:47)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 신방학...
이경숙 서울시의원, 도봉구 가...
국민의힘 김재섭 도봉갑 당협위...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노원어린이기자단, 활발한 활...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 씨드큐...
서울지방병무청, 수해복구 봉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