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혁신파크, 오는 12월 10일까지 목공동 작은 축제 열려
등록날짜 [ 2021년12월07일 09시38분 ]
목공 제작자들의 성과물 공유회 및 우드카빙 시민체험 무료 진행 
파크, 일상 속 작은 목공 기술 시민에 공유하고자 목공동 상시 운영

서울혁신파크(센터장 윤명화)가 오는 12월 10일까지 ‘목공동 작은 축제’를 서울혁신파크 목공동(우드파크)에서 개최한다. 
작은 축제는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12월 10일 오후 2시 제작자들의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시민 체험프로그램인 ‘우드카빙 체험’은 12월 9일까지 매일 오후 2시 ~5시까지 진행.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매시간 3~4명 정도까지 현장 접수를 통해 체험 가능하다. 
목공동은 목공제작을 통해 사회혁신 활동에 동참하고자 마련된 공간이다. 자원순환형 목공으로 생활 기술 제작문화를 실현하고, 시민 누구나 간단한 목공 기술을 갖추어 에너지 저감, 제로웨이스트, 환경 위기 극복 등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젝트팀 ‘핑계부엌’은 부엌을 핑계 삼아 사람들의 숨은 재주를 끌어내고, 그 재주로 동네에서 먹고 사는 것이 가능한지를 실험하고 있는 경제자립지원플랫폼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움직이는 가게’를 만들어 공유할 예정이다. 

핑계부엌팀은 “한 사람이 백만 원을 버는 방식 말고, 동네 사람 백 명이 만원씩 버는 방식으로 동네경제를 활성화하고 싶다”고 전했다. 
프로젝트팀 ‘전자파 차단 목공’은 서울혁신파크에 입주해 있는 ‘오디세이 학교’ 학생들의 팀으로, 어린 아이들의 높은 스마트폰 의존도를 사회문제로 인식하고, 아이들이 핸드폰과 잠시 멀어질 수 있는 목공품(시소계단, 리어카, 균형잡기 신발 등)을 만들어 기부할 예정이다.
‘오디세이 학교’는 고등학교 1학년이 될 때 정규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1년 동안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대안 교육을 통해 다채롭게 체험하고, 자아 발견의 기회를 찾도록 도와주는 서울형 고교 전환학년제 운영 학교를 말한다.

전자파 차단 목공팀은 “목공으로도 누군가에게 이로운 점을 줄 수 있다는 부분이 의미 있다 느껴져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프로젝트팀 ‘공존’은 직장인, 학생들로 구성된 팀으로 경복궁 서측 도시재생센터와 연계하여 동네 골목에 비치할 벤치형 의자, 도마 등을 제작 후 서촌의 어르신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기증했다. 

공존팀은 “따뜻한 소재인 나무를 이용해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에게 더 많이 나눌 수 있는 가구, 소품들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명화 서울혁신센터장은 “우드카빙, 사포질 등 간단한 목공기술만으로도 재활용, 에너지 저감, 환경 보호 등을 생활화할 수 있고, 목공을 공유하며 정서적 안정감과 연대를 느낄 수 있다”고 전하며 “서울혁신파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방역 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목공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 이번 공유회를 통해 좋은 시간을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원 <임인년 봄맞이 입춘첩, 가훈 갖기> 행사 개최 (2022-01-28 12:35:32)
서울생활사박물관 기획전 <서울멋쟁이> 개최 (2021-11-23 15:24:09)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 신방학...
이경숙 서울시의원, 도봉구 가...
국민의힘 김재섭 도봉갑 당협위...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노원어린이기자단, 활발한 활...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 씨드큐...
서울지방병무청, 수해복구 봉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