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2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각 동 신축 어울마루 주민자치회가 운영한다
등록날짜 [ 2021년10월26일 16시37분 ]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21일 하계1동 주민자치회와 위탁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노원구청 제공]


노원구 주민자치회와 위탁 협약
주민자치회 중심 주민소통 공간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신축 개관되는 동 어울마루를 각 동 주민자치회가 자율 운영할 수 있도록 잇따라 위탁에 들어갔다.
구는 마을공동체 문화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주민 소통공간 확보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올해 조성되느 총 4개의 어울마당을 각 동 주민자치회에 위탁해 운양할 계획이다.
구가 각동 주민자치회와 위탁을 하게 된 배경에는 그동안 행복발전소와 마을커뮤니티 공간 운영이 활성화 되고 있지 않다는 판단에서다. 지역별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부분적으로 주민참여가 이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운영부실은 물론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역할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동 주민자치 조직과의 조화에서도 문제가 있다고 봤다.
이에 따라 구는 지난 21일과 22일 하계1동 주민자치회(회장 한성호), 중계4동 주민자치회(회장 양수남)와 하계어울마루, 중계온마을센터 위탁 협약식을 가졌다.
구와 위탁 협약을 맺은 하계1동 주민자치회는 하계어울마당의 커피숍과 마을커뮤니티 공간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하계2동 주민자치회 한성호 회장은 “하계어울마루 운영을 위해 운영위원을 공개모집해 다양한 계층, 다양한 봉사활동이 가능한 운영위원 14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운영위원을 20명까지 선발할 수 있으나 원할한 운영을 위해 6명은 추후 선발하기로 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운영위원들의 무보수 봉사활동으로 무료강좌와 마을공동체 회의 등 다양한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커피숍의 커피값은 인근 전문 커피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가격을 똑같이 책정할 예정이다.
한성호 회장은 “커피숍의 수익금은 커뮤니티실 운영비 및 지역의 각종 행사비 보조, 운영위원회 운영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주민들이 모여서 소통할 수 있는 공공간이 없는 것 같아 늘 아쉬웠는데 어울마루가 그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을공도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열성과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승록 노원구청장 지역연합신문 창간32주년 축하의 글 (2021-10-26 16:40:22)
서울 동북4구(노도강성) 향후 10년 발전의 키워드는 (2021-10-26 16:29:45)
‘2021 도봉문화원 지역문화조...
도봉구, 2021 협치도봉 활동공...
도봉구, 문체부 주관 ‘제4차 ...
도봉구, 2021 도봉 송년 음악...
도봉구, (주)기아자동차 쌍문대...
도봉구시설관리공단, 하반기에...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문화재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