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0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청소년아지트 4곳에서 김중섭 작가를 느낀다
등록날짜 [ 2021년10월14일 09시07분 ]
노원구 중계2.3동 청소년아지트 '어락실'의 내부 모습.[사진=노원구청 제공]


10월 31일까지 전시·체험전
선착순 2천명에게 체험키트 제공

노원구의 청소년아지트 4곳에서 그림책 <나어니까 좋다>를 주제로 한 전시·체험전이 10월 3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체험전은 일상 속 공간에서 오가며 편안하게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가 개최되는 곳은 노원구 청소년아지트 ▶미트업센터(월계2동) ▶오락실(중계2·3동) ▶하쿠나마타타(상계3·4동) ▶힐끔힐끔, 끌림(상계6·7동) 4곳이다.
기획전 주제는 김중석 작가의 그림책 ‘나오니까 좋다’이다. 이 책은 서로 다른 성향의 릴라와 도치가 함께 캠핑을 떠나며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묶은 책이다. 전시체험전은 책 속 주인공이 되어 캠핑의 기분을 느끼며,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림책 그림전시> ▶책 속의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꾸며진 <포토존> ▶그림책을 주제로 한 <엽서 쓰기, 컬러링>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각 아지트별로 진행한다.
비대면 관람이 가능한 온라인 전시 체험도 함께 운영한다. 10월 16일에는 <김중석 작가와의 만남>도 진행한다. 그림책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직접 작가가 되어 드로잉도 하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전시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관람 및 체험은 코로나19방역을 위해 인원을 제한 하루 총 3회(오후 1시, 2시30분, 4시),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체험신청은 노원구 청소년아지트 블로그(https://blog.naver.com/youth-hideout)를 통해 무료로 예약 가능하다. 선착순 2,000명에게는 체험키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아지트 블로그 및 아지트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과도한 경쟁과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이 심적 안정을 취하고 회복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공간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지하보도 등 관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청소년아지트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현재 5곳을 운영 중이며, 각 아지트는 청소년들 의견을 반영해 밴드연습실, 댄스실, 북카페 등 개성 넘치는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그림책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힐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역 내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차 한잔의 여가 22] 차그릇 이야기 (2021-10-15 15:07:47)
노원문화원 정책 포럼 개최 (2021-09-08 09:47:40)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도봉...
행복의 비결은 평생학습! 도봉 ...
이동진 도봉구청장, 제12회 아...
도봉구의회, 제310회 임시회 폐...
도봉구 청년축제, “도봉청년, ...
도봉구 도봉구립소년소녀 합창...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