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0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기형 의원 비롯 정무위 여당의원 4인, 온라인 플랫폼 규제 관련 토론회 공동개최
미국, EU의 온라인 플랫폼 규제 동향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경쟁정책에 참고할 시사점 토론 예정
등록날짜 [ 2021년09월24일 12시49분 ]
 
 
국회 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오기형 의원(서울 도봉을)은 민병덕 의원(경기 안양시동안구갑), 이용우 의원(경기 고양시정), 이정문 의원(충남 천안시병)과 공동으로 27일 월요일 오전 10시 「온라인 플랫폼 해외 반독점 규제동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플랫폼은 비대면 경제 확산, 코로나 팬데믹 등 시장상황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그리고 이로 인한 긍정적 효과 못지 않게, 독점, 불공정거래행위 등과 같은 다양한 부작용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온라인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전 세계적 현상이다. 
이번 토론회는 온라인 플랫폼의 반독점적 거래행태에 관한 미국ㆍEU 등 외국의 반독점 규제동향에 대해 살펴보고, 우리나라 경쟁정책 수립·집행에 대해 가지는 함의를 모색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온라인 플랫폼 해외 반독점 규제동향」 토론회는 오기형 의원이 좌장을 맡고, 이강수 공정거래위원회 국제협력과장과 강지원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이 각각 미국과 EU의 반독점 규제동향에 관한 발제를 맡고,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장영신 APEC연구컨소시엄 사무국장, 이화령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 박지연 법무법인(유) 태평양 변호사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날 토론회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유튜브(오기형TV) 중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기형 의원 “오프라인 매장에 익숙한 고령층이 소외되지 않게 금융사각지대 해소해야” (2021-10-07 12:14:33)
오기형의원, 금융감독체계 개편을 위한 금융위원회 설치법 개정안 발의 (2021-09-16 13:32:56)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도봉...
행복의 비결은 평생학습! 도봉 ...
이동진 도봉구청장, 제12회 아...
도봉구의회, 제310회 임시회 폐...
도봉구 청년축제, “도봉청년, ...
도봉구 도봉구립소년소녀 합창...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