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9월2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 한국음식 문화체험 지원
지정된 식당에서 전통한국음식문화 체험, 자녀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공간 제공
등록날짜 [ 2021년08월26일 13시22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저소득가정과 한부모가족 자녀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 한국음식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구는 매년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문화 체험기회가 적은 한부모가족 및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박물관, 체험관 방문과 같은 활동들로 꾸려진 여름캠프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체험캠프가 어렵기에, 소규모 가족단위로 음식점 이용권을 지원하기로 했다. 자녀들이 가족과 함께 전통 한국음식 문화체험을 하며 배움과 화합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참여 대상자는 자녀가 있는 법정 한부모가족 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110여 가구이며, 8월 20일까지 동 주민센터 추천을 받아 진행한다.
대상자는 8월 25일부터 9월 10일까지 지정된 음식점을 이용하고, 체험활동을 기념할 가족사진이 담긴 액자도 선물받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체험캠프는 실시하기 어려우므로, 한식체험을 통해 자녀들이 가족과 우리 전통문화에 대해 얘기해볼 수 있는 자리를 준비했다. 사회적거리두기를 잘 지켜 건강한 가족식사가 될 수 있길 바라며, 모처럼 자녀들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방학1동 재난예방단, 호우 앞두고 빗물받이 전수 점검 및 준설 (2021-08-26 13:25:15)
도봉구 ‘주민자율점검단’ 현장모니터링으로 지역 내 학원‧독서실 방역망 지킨다! (2021-08-26 12:54:31)
오기형 의원 비롯 정무위 여당...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임...
도봉구 온(溫)라인 사회적경제 ...
도봉구 달빛 아래 국악의 향연,...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구민 ...
도봉구의회 조미애 의원, 전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