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0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불어민주당 최미경 구의원, 불법광고물 부착방지판 설치현장 점검
등록날짜 [ 2021년07월26일 12시52분 ]
 
사진제공 강북구의회

723일 강북구의회 최미경 구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현 복지건설위원장)은 우이초등학교 후문의 불법광고물 부착방지판 설치 현장을 점검했다.

벽보, 전단 등 불법 유동광고물 부착을 근절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조성을 위하여 관내 도로변에 위치한 가로등주, 교통신호기, 전신주 등에 불법유동광고물 부착방지판을 설치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어린이보호구역의 경우 노란색바탕에 어린이보호구역 문구가 들어가고, 제한속도 표시가 들어가 일반도로의 회색 부착방지판에 비해 운전자들의 주의를 환기하는 효과가 크다.

강북구 옥외광고정비기금을 사용하여 솔샘로, 삼양로, 수유로 등 3구간에 약 400개가 우선 설치되었고, 강북구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깨끗한 통학로 조성사업으로 확대되어 관내 초··고등학교 (34개교) 통학로 주변 가로등, 전신주 등에 약 630여개가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시 사업에도 채택되어 올 가을까지 관내 불법 광고물 부착방지판이 새롭게 정비될 예정이다.

최미경의원은 부착방지지설이 노후되어 정비가 필요한 시점에 돌출형 부착방지판이 설치되어 거리미관도 좋아졌지만, 특히 관내 학교 주변에는 노란바탕의 어린이보호구역을 표시한 부착방지판이 설치되어 운전자들이 더 조심할 수 있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다. 건축과의 업무이지만, 도로관리과, 교통행정과, 공원녹지과, 한전, 서울경찰청, 북부도로사업소 등 관련부서와 기관들과 긴밀히 협조하여 좋은 성과를 내었다.”고 격려했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주관, 구본승 의원 주최로「강북구 무장애 생활환경 조성 토론회」 개최! (2021-07-27 12:00:11)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2021 대한민국교육대상 ’인성교육대상’ 수상 (2021-07-22 15:34:39)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도봉...
행복의 비결은 평생학습! 도봉 ...
이동진 도봉구청장, 제12회 아...
도봉구의회, 제310회 임시회 폐...
도봉구 청년축제, “도봉청년, ...
도봉구 도봉구립소년소녀 합창...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