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6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고용센터 대학생 일자리 위해 대학과 협업
등록날짜 [ 2021년05월06일 10시36분 ]
대학일자리센터 7개 대학과 간담회 통해
청년 일자리 고용서비스 전달 체계 강화

서울북부고용센터는 4월 29일 코로나19 영향으로 청년층 고용 충격 완화 및 청년 일자리 고용서비스 전달 체계 강화를 위해 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인 서울 북부 관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7개 대학과 '청년일자리 사업 활성화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현장 의견을 들었다고 밝혔다.
센터 관내 대학 14개 중 서울북부센터 관내 대학 7개 대학에서  운영 중이다. 대학일자리 센터는 서일대학교, 삼육대학교, 국민대학교, 인덕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 플러스센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에 설치되어 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에 흩어져 있는 진로 및 취·창업 지원 기능을 공간적으로 통합하거나 기능적으로 연계하여,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의 기능을 한층 확대·개편하여 상대적으로 취업이 심각한 청년층에게 보다 나은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2021년부터 새로이 시행되는 사업이다.
센터측은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신규 사업 안내, 대학별 청년 고용서비스 중점 추진 계획 발표, 고용센터-대학 간 협업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이날 국민·서일대학교는 취업지원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청년 대학생에게 고용서비스 지원에 활력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일대학교는 취업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예체능계열 대상 전문성 강화 및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Biz Lab', '서울지역 전문대학 연합 진로캠프' 등 운영할 예정이다.
국민대학교는 코로나 19 대응 K-Studio 비대면 콘텐츠 통합 제작, 직무프로젝트 중심의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학별 중점 추진 계획 사례 발표에서는 ▶서일대 '취업 하이페스티' ▶삼육대 '취업박람회(JOB Festival)' ▶서울여대 '직무박람회', 온라인 '청년취업강화프로그램' 취업특강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고용센터-대학간 연계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고용노동부 남현주 서울북부고용센터소장은 "서울북부고용센터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간 협업을 통해 청년 고용 상황을 개선하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의 역할을 다할 것과, 청년들이 노동시장에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채수창의 행정심판(64)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기관 지정 (2021-05-06 10:38:37)
[이황구 노무칼럼] 임금명세서 교부의무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제137편) (2021-05-06 10:28:22)
서울병무청, 6월 25일 병역판정...
강북구의회 구본승·허광행 의...
도봉소방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
도봉경찰서 이륜차와 보행자 법...
채수창의 행정심판(67) 마약사...
한국인권도시협의회 미얀마 민...
노원구 마을의 주요 사안 결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