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1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의 거리와 하천 봄꽃으로 물들다!
등록날짜 [ 2021년05월04일 12시20분 ]
버려진 깡통과 책상, 의자 등으로 정원 가꾸기 일상을 재현한 '가드닝 존' 모습.


주요 도로 가로등 및 보행육교 
76㎞에 걸이화분3,795개 설치

화랑대 불빛정원, 1500개의 화분으로 
구성된 6m 높이의 대형식물트리 설치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봄철을 맞아 지역 내 주요 거리와 육교와 산책로 등을 화분과 화단으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화분은 모두 3,795개로, 노원구 중심 도로인 동일로와 화랑로를 비롯하여 수락산 디자인 거리, 경춘선 숲길 등 14개 주요 노선의 가로등 기둥과 당현교와 한천교 등 16개 주요 보행육교 등 총 76km에 설치했다.
품종은 개화기간이 길고 병충해와 햇빛에 강한 페튜니아를 중심으로 제라늄, 천일홍 등 12종의 다양한 꽃들로 구성했다. 단조로움을 피하고자 설치 위치에 따라 가로등 기둥에는 4가지 종류 1,069개, 육교에는 6종류 2,726개를 설치했다. 봄 화분은 7월까지 유지 관리를 하고, 9월부터는 가을꽃으로 교체하여 구민들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주요 산책로인 하천변에도 봄꽃으로 새 단장했다. ▶당현천은 페튜니아, 디기탈리스, 루피너스, 수국, 제라늄 등을 ▶중랑천 초화원은 백일홍, 메리골드, 금어초, 가자니아 등을 위주로 ▶우이천 특화하단은 목마가렛, 백합, 일일초, 프렌치라벤다 등을 중심으로 특색 있게 꾸몄다.    
특히 당현천 꽃 폭포가 있는 특화하단 일부구간에는 업사이클링 작품을 전시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전시는 총 3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행'이라는 주제로 폐자전거를 활용한 자전거존 ▶버려진 깡통, 삽, 책상, 의자 등으로 '정원 가꾸기 일상'을 재현한 가드닝 존  ▶인디언 깃발, 캠핑테이블, 화로 등을 활용 캠핑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캠핑 존이다. 각 구역마다 작품 속에 들어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 존이 조성되어 있다.   
공릉동 화랑대 철도공원 역사 앞에는 '아바타 꽃 트리'가 조성된다. 높이 6m, 너비 10m 규모의 조형물은 1,500개의 화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조형물 아래에는 25㎡의 화단을 조성했다. 가을까지 즐길 수 있도록 황금측백, 금낭화, 옥잠화, 메리골드 등 다양한 초화류 등을 심었다. 40개의 조경을 조형물의 꽃과 함께 설치해 밤에도 볼 수 있어 노원불빛정원 대표할 상징물이 될 예정이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고액체납자의 가상자산 추적한다 (2021-05-04 13:50:42)
노원구서비스공단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동산에서 거리두기 캠페인 실시 (2021-04-28 17:13:03)
오기형 의원, 온라인 플랫폼의...
북부교육지원청, 독서 연계 학...
김재섭 의원, ‘김재섭과 함께...
비가 와도 창1동은 ‘단오하(夏...
도봉구, 이달 2번 지역문화예술...
도봉구, 돌봄 공백 대안 ‘우...
도봉구, 미래세대 위한 ESD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