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5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3월부터 초·중 친환경 급식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4월20일 15시20분 ]
친환경 쌀 구매차액 지원
올해 4월 공동구매 참여업체 모집

2015년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수산물 공동 구매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학부모, 영양교사 등으로 구성된 선정단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친환경 급식지원을 모든 초․중학교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구는 올해 3월부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친환경 쌀을 급식에 사용할 경우 구매차액을 지원한다. 지난해까지 친환경 쌀 공동구매 참여 학교만을 대상으로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전체 69개 초․중학교로 대상을 확대해 지원한다. 현재 노원구에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초등학교(42개교)와 중학교(27개교)가 있다.
사업비 3억 5200여만 원은 전액 구비로 지원한다. 지원 혜택을 받는 학생은 42개 초등학교 2만5422명, 27개 중학교 1만2516명 등 총 3만7938명이다. 구는 이를 통해 학교 급식의 안전성과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급식에 사용되는 친환경 쌀과 김치는 공동구매를 실시한다. 공급업체는 안전과 위생을 고려해 품평회를 거쳐 선정한다. 올해는 4월 14일부터 참여업체를 모집해 1차 서류평가, 2차 현지실사, 최종 품평회를 거쳐 오는 6월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공급업체는 납품실태 점검 및 식재료에 대한 잔류농약, 중금속, 식중독균 검사 등 안전성 검사를 통해 철저한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또한 식자재 생산지를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체험학습을 하며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인다.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우리 학교 장독대' 사업도 펼치고 있다. 지역 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 가르기, 고추장 담기 체험과 GMO(유전자 조작식품) 관련 교육을 실시해 바른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있다. 아울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식생활 교육 강사 양성' 과정과 초·중학생 대상 '안전한 먹을거리 교실'도 운영하는 등 친환경 급식의 질 향상과 학생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학교 급식의 질을 높이는 것은 학생들의 건강과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면서 "보다 안전하고 영양가 높은 급식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센터 제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현장접수 장소 변경 (2021-04-06 10:16:33)
서울지방보훈청, 어버이날 맞아...
서울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오명환 교...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의 가...
노원구 '플라스틱 제로 운동' ...
노원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확대...
서울시의회 상계동 취락지구 지...
현재접속자